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디지털 아트 및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Klip Drops)'의 디팩토리(dFactory) 서비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NFT 에어드롭과 경품을 증정하는 '연말 감사제'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감사제는 클립 드롭스를 통해 NFT를 발행한 파트너사와 클립 드롭스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디지털 컬렉터블스를 조명하는 클립 드롭스 디팩토리에는 지난 1년 간 59개의 파트너사가 참여하며, 재미와 혜택을 담은 NFT를 통해 기업과 유저가 소통하는 채널의 역할을 해왔다.
그라운드X는 연말 감사제 기간 동안 매일 색다른 테마로 특별 제작한 NFT 9999개를 오전 9시부터 에어드롭으로 선착순 지급한다. 클립 드롭스를 통해 NFT를 조기 완판시킨 파트너사도 참여한다. 참여 기업은 ▲광동제약 ▲젝시믹스 ▲마비스 ▲대웅제약 ▲메종단하 5곳으로,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NFT 에어드롭 받은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25명(테마 별 5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브랜드 제품 또는 체험권으로 구성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브랜드 별 경품 세부 내용은 클립 드롭스 이벤트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는 오는 12월 말 개별 발표된다.
김태근 그라운드X 사업그룹장은 "클립 드롭스를 사랑해 주신 많은 유저와 파트너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풍성한 감사제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파트너사와 크리에이터의 디지털 컬렉터블을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온 만큼, 차별화된 기능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클립 드롭스를 국내 대표 NFT 유통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
- [템터뷰] 양주일 그라운드X "내년 1월, 클립 2.0 가동...카카오 공동체 협업 본격화"
- 카카오 그라운드X, 롯데월드와 맞손...'할로윈 한정판 NFT'사면 굿즈 받는다
- 카카오 그라운드X, 삼성전자와 맞손...삼성 TV서 NFT 구매하고 감상한다
- [이프 카카오] 카카오 먹통의 원인..."미흡한 장애 대응 매뉴얼 탓"
- NFT 사면 뮤지컬 '캣츠' 오리지널 내한을 VIP석에서...그라운드X, NFT 티켓 발행
- 그라운드X, 롯데百-엠컨템포러리와 '넥스트 뮤지엄' 개관..."디지털아트 경험 확장"
- 그라운드X,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가입자 200만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