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는 원래 여자가 남자에게 선물을 전하는 날이지만, 최근에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전하는 날로 의미가 넓어진 모습입니다.

그래서인지 남자 선물이 주를 이뤘던 예전 기획전에 비해 남여노소 할 것 없이 발렌타인 데이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대세죠. 이커머스 역시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이같은 트렌드를 맞추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

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선물하기)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선물을 추천해 주는 기획전을 오픈합니다. 오픈과 함께 대세 유튜버 다나카와 함께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선물하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브랜드 콜라보 상품도 눈에 띕니다. 노티드 초콜릿, 스타벅스 롤케이크, 원소주 발렌타인 에디션 등을 선물하기에서 단독 판매합니다. 최근 일본인 콘셉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 다나카의 부캐(부 캐릭터)인 김건욱 디자이너의 굿즈도 준비했습니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밸런타인데이 할인 프로모션도 마련했습니다. 8일부터 13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후 할인쿠폰을 신청하면, 신청자 전원에게 2000원 할인쿠폰을 선물합니다. 또한 밸런타인데이인 14일,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로 3만원 이상의 배송상품 결제시 3000원을 할인해 줍니다. 


컬리,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최대 40% 할인

컬리는 밸런타인데이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7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합니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 뿐 아니라 ▲발로나 ▲클뤼젤 ▲쇼콜리디아 ▲마테즈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초콜릿 상품을 두루 준비했으며 사탕, 쿠키 등 디저트부터 ▲아티제 ▲지유가오카 등 인기 베이커리의 케이크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진=컬리
/사진=컬리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위한 파스타, 리조또, 라자냐 등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RMR과 안심, 등심, 채끝 등 스테이크용 정육, 전통주, 와인 등도 선보입니다. 기념일에 빠질 수 없는 꽃 선물로는 포켓플라워와 트리투바가 특별 기획한 밸런타인 초콜릿 꽃다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뷰티컬리에서는 명품 뷰티부터 향수, 홈프레그런스, 메이크업 등 총 6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64% 할인하는 '밸런타인 뷰티 기프트' 기획전도 함께 진행합니다. ▲산타마리아노벨라 ▲맥 ▲바비 브라운 ▲논픽션 ▲록시땅 등 인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추가 할인 쿠폰 및 증정품이 제공됩니다. 


머스트잇, '로맨틱 기프트 가이드' 기획전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3월 1일까지 '로맨틱 기프트 가이드' 기획전을 실시합니다. 이번 기획전은 '초콜릿보다 달콤한 선물 가이드'라는 콘셉트 아래 머스트잇 MD들이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선물하고 싶은 명품을 직접 선별해 기획했습니다.  

/사진=머스트잇
/사진=머스트잇

기획전 카테고리는 ▲의류 ▲신발 ▲가방 ▲액세서리 ▲키즈 ▲라이프로 구성, 카테고리별로 최소 100개 이상의 상품을 마련했습니다. 기획전 상품의 최대 할인율은 77%이며, 일부 상품은 고급 선물 포장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기획전 상품 가운데 MD들이 추천하는 밸런타인데이 선물은 ▲톰브라운 울가디건 ▲보테가베네타 위빙 반지갑 ▲르메르 범백 스몰입니다. 여성에게 선물하기 좋은 화이트데이 선물은 ▲생로랑 모노그램 체인백과 ▲루이비통 LV아이코닉 목걸이 ▲바이레도 라튤립 향수를 꼽았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