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블리 제공
/사진=에이블리 제공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검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에이블리에 입점한 4만개의 패션, 뷰티, 라이프 마켓 상품 중 원하는 스타일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탐색 과정부터 편의성을 높였다.

에이블리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추천 검색어'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들의 검색 시간을 단축시켰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는 배송이 빠른 상품을 모아주는 '배송 필터', 선호하는 스타일과 비슷한 마켓 상품을 추천해주는 '마켓 필터'를 통해 쇼핑 효율성을 높였다.

에이블리는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패션 트렌드도 공개했다. '발레코어(Balletcore)' 패션 트렌드가 급부상 했다. 발레복을 일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룩은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가 무대 의상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베이직한 상의에 풍성한 레이스가 특징인 '튀튀(발레용 스커트)' 스타일 치마를 매치하거나 레그워머를 랩스커트와 레이어드하는 등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스타일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에이블리 내 '발레리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5% 증가했다. '발레' 검색도 150% 늘었다. 인기 상품으로는 발레코어룩에 가볍게 입문하기 좋은 신발 품목이 눈길을 끌었다. 같은 기간 '발레리나 슈즈' 검색은 약 15.5배 급증했다. 발레슈즈 스타일 '메리제인 구두'는 190% 많이 검색됐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유저들이 에이블리에서 원하는 모든 스타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쇼핑의 시작인 검색부터 구매, 배송까지 전 과정에 있어 고객 편의성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