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클레이튼 공식 트위터
/ 사진=클레이튼 공식 트위터

내일(3일)부터 카카오톡으로 메신저를 보내는 것처럼 가상자산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된다.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은 2일 자사 트위터를 통해 카카오톡에 들어갈 가상자산 지갑 '클립'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음을 알렸다. 클레이튼은 "한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 클립에서 디지털 자산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공식 출시 일은 6월3일"이라고 밝혔다. 

클레이튼 관계자에 따르면 클립은 카카오계정으로 가입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앞서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미디움을 통해 "클립은 카카오톡을 통해 손쉽게 접속할 수 있고, 메신저만큼 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클립이 첫 버전에서 지원하는 가상자산은 클레이튼이 직접 발행한 클레이(KLAY)와 클레이튼 기반 토큰들이다. 이를 카카오톡 친구끼리 송금이 가능한 것이다. 현재 클립 예고 페이지에서는 힌트체인과 에어블록, 픽션네트워크 등의 로고가 노출돼 있다. 다만 클립 첫 버전에서는 가상자산을 거래소로 송금하는 기준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클레이튼 기반 앱인 '비앱' 연동은 즉시 지원되지 않는다. 클레이튼 관계자는 "지금 버전에서는 비앱 연동이 되지 않는다"며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오픈 예정으로 추후에 다시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클립은 카카오톡의 '더보기'→'전체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립이 출시돼도 당분간 현재 위치에 지속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클립 출시가 임박해 오면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도 클레이를 연이어 상장하고 있다. 지난 5월 가상자산 거래업체 '지닥'이 클레이 거래를 지원한데 이어 또 다른 국내 거래업체 '데이빗'에서도 2일부터 클레이를 사고팔 수 있게 됐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