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my celebrity"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을 뿐인데 아이유가 직접 댓글을 달아준다고요? 네, 맞습니다. 화려한 인스타 피드에 감춰진 소소한 일상 사진을 공개하는 '셀럽챌린지'에 참여한다면 누구나 아이유의 댓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셀럽챌린지 외에도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는 무궁무진합니다. 요즘 인스타그램엔 이른바 '챌린지 열풍'이 불고 있거든요. '챌린지'는 소셜미디어에서 같은 주제 의식의 사진을 공유하는 것을 뜻하는 말입니다. 친환경, 유기동물 보호 등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챌린지도 많아져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답니다.

혹시 참여를 원하시나요? 요즘 유행하는 인스타그램 챌린지를 모아봤습니다.


#아이유와_함께하는_셀럽챌린지


가수 아이유는 직접 인스타그램에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며 '샐럽챌린지' 시작을 알렸다. / 사진 = 아이유 인스타그램  
가수 아이유는 직접 인스타그램에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며 '샐럽챌린지' 시작을 알렸다. / 사진 = 아이유 인스타그램  

'셀럽챌린지'는 가수 아이유가 직접 진행하는 챌린지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난 27일 발표한 신곡 '셀러브리티' 발매를 기념해 소속사와 함께 진행 중인 챌린지인데요. "사회 또는 소셜미디어 속 보여지는 화려한 모습이 아닌, 그 뒷면에 존재하는 투박하지만 유일한 나를 표현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아이유는 직접 화려한 무대 뒷면에 숨겨진 소소한 일상을 공개하기도 했어요. 집 소파에 편한 차림으로 앉아있는 모습, 눈썹 염색 중인 모습, 막 자다 깬 모습 등 자연스런 사진이 공개됐죠. 이에 많은 사람들은 본인만의 소소한 사진을 공유하며 챌린지 참여에 나섰는데요. 현재 35만 게시글을 넘기며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어요.

특히 아이유가 직접 게시글마다 댓글을 달아주고 있어 화제가 됐습니다.


#NO_플라스틱_고고챌린지


/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가 '고고챌린지' 참여 게시물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했다. / 사진 = 매일유업 인스타그램
/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가 '고고챌린지' 참여 게시물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했다. / 사진 = 매일유업 인스타그램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는 '고고챌린지'도 화제입니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에서 시작한 친환경 챌린지입니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공감대 형성 및 확산을 위해 기획됐습니다. 친환경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 할 수 있는 일 1가지를 다짐하는 사진을 올립니다. 이어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챌린지입니다.

허세홍 GS칼텍스 대표,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 등 유명 기업인들은 물론 수많은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는 챌린지에 참여하며 "일회용품 제거, 재활용이 용이한 소재로의 변경, 생산시설 내 탄소배출량 절감, 친환경 제품 육성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는 경영 목표를 제시하기도 했답니다.


#유기동물_보호_사랑할개챌린지


유명 치어리더이자 방송인 박기량도 '사랑할개 챌린지'에 참여했다. / 사진 = 박기량 인스타그램 
유명 치어리더이자 방송인 박기량도 '사랑할개 챌린지'에 참여했다. / 사진 = 박기량 인스타그램 

'사랑할개 챌린지'는 버려지는 유기견, 유기묘를 보호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챌린지입니다. 소중한 반려견, 반려묘와 함께한 사진 또는 챌린지 손동작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참여 완료됩니다. 다음 챌린지를 이어갈 사람을 지목하며 유기동물 보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죠.

개그맨 박성광, 배우 윤송아, 가수 애프터스쿨 출신 정아, 방송인 박기량 등 여러 분야 유명인들은 물론이고 일반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9000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참여 중이죠. 이번 챌린지는 영상기부 플랫폼 셀러비코리아와 반려견 사료브랜드 닥터독이 후원 중인데요. 챌린지 참여 기준 1인당 3만원 상당의 닥터독 사료와 간식이 동물보호 단체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키워드

Top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