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왓챠 제공
/ 사진 = 왓챠 제공

왓챠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음악 큐레이션 채널 '왓챠믹스'를 론칭, 첫 프로젝트 음원 '그거 아세요?'를 30일 공개했다.

왓챠믹스는 왓챠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음원 유통사업 '왓챠 뮤직 퍼블리싱'의 일환이다. 다양한 테마의 음악 플레이리스트와 각종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는 SNS 채널이다. 다양한 인디/해외 뮤지션, 신인 아티스트들의 곡을 큐레이션해 소개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왓챠는 왓챠믹스 론칭을 기념해 프로젝트 음원 '그거 아세요?'를 공개했다. 유명 유튜버 '과나'가 구독자들의 소소한 일상의 정보를 모아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를 노라조 출신 보컬리스트 이혁이 록발라드로 리메이크한 곡이다. 왓챠믹스는 물론 멜론, 지니 등 국내외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원곡 '그거 아세요?'는 지난해 4월 과나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뒤 조회수 320만을 기록할 정도로 큰 화제를 일으켰다. 새롭게 공개된 이혁의 '그거 아세요?'는 어이없는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만들어내는 기묘한 조화를 이혁 특유의 고음 보컬로 잘 살렸다. 이혁이 직접 출연한 4차원 B급 감성의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왓챠믹스 채널을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왓챠는 "왓챠 뮤직 퍼블리싱은 이후에도 다양한 음악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왓챠믹스 채널을 통해 개성 넘치고 색깔 있는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키워드

Top #왓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