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쇼핑라이브.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민쇼핑라이브.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의 '배민쇼핑라이브'가 첫 방송 후 한달만에 평균 시청수 4만명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배민쇼핑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에 익숙한 20~30대 회원이 많은 배달의민족 플랫폼을 기반으로, 배달의민족만의 감성과 재치를 담은 방송 콘텐츠를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이다.

실제 지난 15일 오후 6시부터 약 90분간 진행된 'BHC 배민 상품권' 판매 라이브 방송에서는 1분당 실시간채팅 수 2만2000개, 'ㅋㅋㅋ'(배민쇼핑라이브 내 '좋아요'에 해당) 수는 300만개를 기록했다. 특히 방송 중 구매한 상품권으로 곧바로 음식을 주문해 배달받은 고객들과 영상통화를 하는 등 방송 내내 높은 시청수와 실시간 채팅을 기록했다. 방송 진행 도중 거래액은 1억4000만원, 누적 거래액으로는 2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곧바로 쓸 수 있는 상품권을 판매할 수 있어 최근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배민쇼핑라이브 제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달 30일 라이브방송에 나선 오뚜기 신제품 '고기리 들기름막국수'는 방송 시작 30분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판매돼 방송 도중 추가 물량을 긴급 공수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배민쇼핑라이브는 퀴즈쇼, 먹방, 사장님 스토리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 구성과 김구라-MC그리부자, 유튜버 카페사장 최준, 유병재, 스타영양사 김민지 등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출연으로 방송당 평균 'ㅋㅋㅋ' 수 6만~7만개, 평균 시청 수 3만7000회를 기록한 바 있다.

김용훈 우아한형제들 신사업부문장은 "쇼핑라이브에 최적화된 파트너와 상품 발굴, 배달의민족만의 콘텐츠 구성과 마케팅 노하우 등이 집약되면서 소비자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배민쇼핑라이브는 '좋은 음식을 먹고싶은 곳에서'라는 배달의민족 철학에 맞춰 다양한 파트너사 및 전국 맛집 등과의 협업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통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