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패스트파이브 제공
/사진=패스트파이브 제공

공유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는 네이버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패스트파이브는 공유오피스 최초로 네이버클라우드의 공식 MSP(클라우드 위탁 운영 기업) 파트너 자격을 취득했다고 설명했다. 2015년에 설립된 패스트파이브는 1만8000여명의 멤버가 이용하고 있으며, 국내 28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에게 네트워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IaaS(서비스형 인프라) 등 IT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규모와 분야의 패스트파이브 입주사들은 최적의 클라우드 솔루션과 보안, 빅데이터 등 비즈니스 솔루션을 멤버 전용 혜택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다양한 규모의 기업과 산업 특성에 맞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공지능, 협업툴까지 네이버의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트업의 성장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교육, 기술 컨설팅을 지원하는 '그린하우스 베네핏' 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패스트파이브 입주사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전망이다.

김대일 패스트파이브 대표는 "네이버 클라우드와 함께 MSP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에게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업의 성장과 업무를 위해 꼭 필요한 다양한 IT서비스를 최고의 혜택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