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티빙·왓챠·쿠팡플레이 '띵작' 정주행 가이드

이번 추석 연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덕분에(?) '집콕'이 미덕이 됐다.

어쩌면 지루할수도 있는 '집콕'. 동영상서비스(OTT)와 함께 집콕하며 무료함을 피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기 K-OTT 웨이브,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가 나섰다. 당신의 시간을 재밌게 '순삭'시켜줄 다양한 '띵작' 콘텐츠를 모아봤다. 


#유 레이즈 미 업 #경찰수업 #편먹고 공치리

지루한 귀성길에 함께 할 콘텐츠를 찾거나, 집콕 연휴를 달랠 콘텐츠를 찾고 있다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유 레이즈 미 업'은 어떨까. 이 작품은 '발기부전'이라는 다소 발칙한 소재를 꺼내들었다. 30대 용식(윤시윤)이 첫사랑 루다(안희연)를 비뇨기과 주치의로 재회하는, 상상만으로도 아찔한 상황에서 출발하는 섹시 발랄 코미디다. 

/사진=웨이브 제공
/사진=웨이브 제공

명절 온 가족이 즐기면서 볼 수 있도록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코믹, 액션, 감동을 겸비한 드라마도 있다. 웨이브 오리지널 '경찰수업'이 그 주인공이다. 이 드라마는 온몸 다 바쳐 범인을 때려잡는 형사(차태현)와 똑똑한 머리로 모든 일을 해결하는 해커 출신 범죄자 학생(진영)이 경찰대학교에서 교수와 제자의 신분으로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치는 캠퍼스 스토리를 그린다.

스포츠 예능도 온가족이 함께 보기에 제격일 것이다.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편먹고 공치리(072)'는 필드 위 진정한 내 편을 찾아 떠나는 기상천외 골프 예능이다. 연예계 숨은 골프 고수들과 함께 편을 먹고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코미디언 이경규, 가수 이승기, 야구선수 출신 이승엽까지 공통점이라고는 '이'씨 성을 가진 것 밖에 없을 것 같은 이들이 필드 위에 모여 편을 먹고 공을 친다. 웨이브는 추석 시즌에도 SBS에서 방송하는 '편먹고 공치리'를 매주 한 회차씩 본방송보다 일주일 앞서 공개할 예정이다.


#유미의세포들 #환승연애 #007 시리즈

티빙에서 주목할 작품은 지난 17일 첫방송을 한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이다. '유미의 세포들'은 이성, 감정, 사랑, 식욕, 욕망 등 의식의 흐름을 관장하는 세포들과 함께 먹고 사랑하고 성장하는 평범한 유미의 이야기를 그린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약 5년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된 원작 웹툰은 연재 당시 누적 조회 수 약 32억뷰, 누적 댓글 수 약 500만개를 달성해 레전드 작품 반열에 올랐다.

/사진=티빙 제공
/사진=티빙 제공

최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예능 '환승연애'도 추천한다. 헤어진 연인과 한집에서 살 수 있을까. 황당한 설정을 현실공감 예능으로 풀어냈다. 출연자들은 전 연인이 다른 상대와 새로운 사랑을 싹틔우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새로운 사랑을 찾아 나선다. 전 연인에 대한 미련, 새 인연에 대한 설렘 등 각기 다른 속사정을 숨긴 채 출연자들은 낯설거나 익숙한 동거인들과 미묘한 감정의 교류를 이어 나간다. 

티빙은 추석을 맞아 영화 추천 코너 '띵작 릴레이'를 통해 '007' 시리즈도 공개한다. 제1대 제임스 본드 숀 코네리가 활약했던 '007 살인번호'(1965) 부터 시리즈 최장기간 제임스 본드를 맡고 있는 다니엘 크레이그가 활약한 '007 스카이폴'(2012), '007 스펙터'(2015)까지 총 25편이다. 특히 다니엘 크레이그의 마지막 제임스 본드 작품인 '007 노 타임 투 다이'의 오는 29일 개봉을 기념해 특별 편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바베이비 #와이우먼킬 #천고결전

제목만 봐도 한번에 끝까지 감상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작품이 있다. '시바 베이비'가 그 주인공이다. 다소 당황스러운 제목의 작품이지만, 2020년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이후 전세계 영화계의 주목을 받았던 웰메이드 작품이다. 주인공 대니엘은 부모님의 성화때문에 누구의 장례인지도 모른 채 유대인 전통 장례식인 시바에 강제로 끌려가게 된다. 그곳에서 평생 비교대상이었던 동갑내기 마야와 오늘 아침까지도 함께 있었던 슈가 대디 맥스, 그리고 그의 아내인 킴을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사진=왓챠 제공
/사진=왓챠 제공

긴 호흡의 작품 감상을 원한다면, '와이 우먼 킬' 정주행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시즌 1의 폭발적인 입소문 인기에 힘입어 시즌 2 역시 왓챠에서 단독 공개됐다. 시즌 1은 하나의 저택에서 1963년, 1984년, 2019년에 일어난 세 번의 살인과 각 사건의 중심에 서 있는 세 여성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각 사연에 집중했던 반면, 시즌 2는 1949년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배경과 목적을 지닌 여자들이 한데 얽혀 보다 잔혹하고 은밀한 욕망을 드러내는 데 집중한다. 

색다른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천고결전'을 추천한다. 이 작품은 태고의 4신 중 하나인 '상고'(주동우)와 전신인 '백결'(허개)이 삼생에 걸쳐서 겪게 되는 이별과 사랑을 그린 선협물이다. '소년시절의 너', '안녕, 나의 소울 메이트' 등으로 유명한 중화권 스타 배우 주동우와 드라마 '연희공략'으로 스타덤에 오른 모델 겸 배우 허개가 주연을 맡았다. 현지에서 일일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는 등 크게 대히트쳤다고 한다.


#SNL코리아 #토트넘 경기 

쿠팡플레이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볼 만한 정통 코미디 쇼를 만나볼 수 있다. 쿠팡플레이 오리지널로 돌아온 'SNL 코리아'가 그 주인공이다. 레전드 크루 멤버 신동엽, 정상훈, 안영미, 김민교 등이 함께하며, 예능에서 보기 힘든 영화배우 이병헌, 하지원이 호스트로 출연해 호평받았다. 지난 18일에는 솔로 디바 '제시'가 출연해 톡톡튀는 입담을 뽐냈다.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스포츠 경기를 즐겨볼 수도 있다. 쿠팡플레이는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FC), 황의조(보르도) 이강인(마요르카)의 리그 경기들을 디지털 생중계하고 있다. 지난 19일 새벽 4시에는 보르도 vs. 생테티엔, 저녁 9시 마요르카 vs. 비야레알, 20일 새벽 0시 30분 토트넘 vs. 첼시 등 추석 연휴 기간 빅 이벤트 경기를 볼 수 있다.

또 쿠팡플레이는 한국에서도 조금씩 늘어가고 있는 미식축구 팬들을 위해 NFL 리그 경기를 매주 3경기씩 생중계로 편성하고 있다. 물론 한국어 해설도 함께한다. 지난 17일 워싱턴 vs. 뉴욕 자이언츠, 20일 볼티모어 vs. 캔자스시티, 21일 오전 9시 15분 그린베이 vs. 디트로이트의 경기가 있다. 쿠팡플레이는 3년간 수퍼볼을 포함한 NFL 경기들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