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욱 프렌즈게임즈 대표가 8일 열린 보라 2.0 파트너스데이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정욱 프렌즈게임즈 대표가 8일 열린 보라 2.0 파트너스데이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가 보라 2.0 리브랜딩을 선언, 사업을 주도할 법인 프렌즈게임즈 사명을 '메타보라'로 바꾼다. 

8일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보라 2.0 리브랜딩 행사에 참석해 "글로벌 핵심키워드는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메타버스"라며 "NFT 등장으로 커뮤니티 역시 다른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고, 디파이라는 새로운 금융 혁신이 불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다양한 형태로 일어나고 있고, 블록체인이 메타버스와 웹 3.0에 핵심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이를 위해 프렌즈게임즈의 사명을 메타보라로 변경하기로 했다"며 "웨이투빗과 나부스튜디오 인수를 통해 캐주얼 게임사에서 신사업 전략기지로 방향이 바뀌었다"며 "블록체인 기반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선보일 계획이며, 메타보라와 보라 2.0 행보에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샌드박스 등 외부 파트사를 공개하는 한편, 게임 뿐만 카카오 공동체 안에서 보라를 활용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보라 기반의 자산 관리 서비스도 등장할 전망이다.

이에 대해 정욱 넵튠 대표는 "보라를 통해 체계적으로 웹 3.0 기반,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 /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