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하이브 최고경영자(CEO) /그래픽=디미닛 제작
박지원 하이브 최고경영자(CEO) /그래픽=디미닛 제작

 

박지원 하이브 최고경영자(CEO)는 3일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하이브는 음악과 아티스트의 지식재산권(IP)를 넓히기 위해 게임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면서 "풍성하고 다채로운 팬경험 확장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전세계 6개 국어로 6월 말 출시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박 대표는 "하이브가 자체 제작한 게임 'BTS with 인더섬'은 3일만에 100만 사전예약을 넘겼다"고 강조했다. '인더섬 with BTS'에서 퍼즐 플레이를 중심으로 여러 가지 아이템을 이용해 방탄소년단 캐릭터와 게임의 배경인 섬을 다채롭게 꾸며갈 수 있으며, 섬 안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캐릭터들의 귀여운 상호작용을 감상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게임으로 이목을 끌었다. 방탄소년단은 게임 캐릭터로서만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타이틀부터 로고, 캐릭터 디자인과 게임 내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는 OST 등 팬덤 '아미(ARMY)'와 함께 하고 싶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인더섬 with BTS' 전반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투영했다.

게임 개발에는 '하이브IM' 개발 역량이 고스란히 녹아들었다는 후문이다. 박 대표는 "이 게임은 저희가 처음 도입한 방식인 AI를 통한 난이도 조절 방식을 채택, 퍼즐의 난이도를 인공지능(AI)를 통해 설정하고, 테스트해 더욱 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했다. 이어 "이 방식은 다양한 퍼즐 게임에 적용될 수 있는 고도화된 기술로, 저희 하이브IM 산하 개발인력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