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피플스테크
사진=피플스테크

 

피플스테크는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Azit Alliance(아지트)'의 신개념 릴렉스앤언(Relax to Earn) NFT(대체 불가 토큰) 프로젝트를 30일 공개했다.

릴렉스투언은 적절한 쉼을 통해 건강한 생활 방식을 만들면서 수익도 창출한다는 개념으로, 일상 생활을 충실히 보낸 이용자들이 집 또는 지정한 휴식 공간인 '아지트'에서 쉬면 토큰을 제공하는 Azit만의 서비스다. GPS를 활용해 현재 위치에서 ‘아지트’를 설정할 수 있고, ‘아지트’를 벗어나 얼마만큼 외부 활동을 하는가에 따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달라진다.

이번 프로젝트의 타이틀과 NFT 디자인도 공개됐다. 타이틀은 GASC(Gang Azi Social Club)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들의 소셜 모임을 지칭하고, NFT 디자인은 MZ세대의 자유분방한 모습을 일부 표방한 대표 캐릭터 'Azi'다.

아지트 NFT 프로젝트의 또 다른 특징은 릴렉스투언 기능 외에도 NFT를 가진 이용자들에게 오프라인 미팅, 굿즈 제작 지원, 수수료 할인, 프롭테크 서비스들과 관련한 혜택 등 다양한 멤버십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피플스테크 남하람 대표는 "우리는 밖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것만으로 충분히 휴식을 가질 자격이 있고 그 만큼 나만의 공간에서 잘 쉬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에서 릴렉스투언을 개발하게 됐다"며 "개인의 수익 창출도 중요하지만 GASC는 쉬는 문화를 만들고 소셜 기능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는 프로젝트"라고 밝혔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