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M 트렌드] 치솟는 물가에 '휴포족 '겨냥한 취미 가전 '눈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폭발적인 증가와 멈출줄 모르는 물가 상승으로 휴가를 포기하는 '휴포족'이 늘고 있습니다. 국내 물가가 IMF 외환 위기 이후 20년 만에 최고치인 6%를 돌파한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이들은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식비부터 교통비, 숙박비 등이 엄청나게 오르면서 차라리 그 돈으로 집에서 편안한 삶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들이 더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이에 휴가지 대신 집에서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다양한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집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IPTV 서비스부터 취향에 맞춰 맥주를 직접 제조하는 수제 맥주 제조기, 언제 어디서나 영화관처럼 동영상을 즐길 수 있는 빔프로젝트 등이 인기입니다.
KT 기가지니A에서 즐기는 스크린골프
올 여름 값비싼 골프 여행 대신 집에서 쾌적하게 스크린골프를 즐기고 싶은 '골린이'라면, 별도의 전문 장비를 구입하는 것보단 집에 있는 IPTV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KT 올레 tv '기가지니A', '기가지니3' 단말은 '안드로이드TV 11' 최신 OS를 지원하고 있어, OTT 콘텐츠는 물론 KT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골프,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AI가 스윙 자세를 분석해주는 '스마트 골프', 홈스크린 골프게임 '파이골프'가 내장되어 있어 센서가 부착된 스윙연습기를 활용해 골프 체험이 가능합니다. 파이골프의 경우 최대 4인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연습장, 풀코스, 퍼팅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합니다.
LG전자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휴가지에서 즐기는 지역 맥주는 또하나의 여행 인기 아이템입니다. 최근 프리미엄 맥주의 인기가 늘어나면서 개인 취향에 맞춰 맥주를 주조할 수 있는 수제 맥주 제조기도 집에서 휴가는 보내려는 맥주 애호가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LG전자 홈브루'는 집에서 다양한 수제 맥주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수제 맥주 제조기입니다. 여러 가지 홉오일과 플레이버가 들어있는 홈브루 캡슐 멀티팩을 활용해 800가지 이상의 맥주 레시피 조합할 수 있습니다.
집 밖에서도 신선한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병입 숙성 기능도 도입됐습니다. 홈브루에서 발효 과정까지 마친 맥주를 시중에서 판매하는 맥주 내압 용기에 담으면 더 많은 양의 맥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온 보관 후 냉장 보관하면 병 속에서 맥주가 탄산화를 거쳐 숙성됩니다.
언제 어디나 영화관처럼 영상을 즐기자
영화 한편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게다가 코로나19 때문에 영화관에 자유롭게 가는 것도 꺼려지는 상황입니다. 삼성이 야심차게 내놓은 빔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은 캠핑족뿐만 아니라 '휴포족'이 눈독들이는 가전 제품 중 하나입니다.
더 프리스타일은 벽면 뿐만 아니라 텐트 천막이나 식탁, 책상 등 실내외 어디서든 최대 100인치에 이르는 화면을 만들어냅니다. 180도 자유자재로 회전해 어떤 각도로든 비춰서 사용할 수 있고, 전원만 켜면 오토 키스톤, 오토 포커스, 오토 레벨링 기능으로 화면을 정확히 맞춰줍니다.
이 제품은 화면을 단순히 가로로 채우는 데 만족하지 않고 자유롭게 돌려보며 활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리모트 휠을 제공합니다. 위에는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이나 화상 채팅을, 아래는 게임 화면을 띄우는 식으로 여러 화면을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 모니터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