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봐영] '수리남'·'위기의X'·'임영웅'...온가족 모여 '정주행'하자

넷플릭스·웨이브·티빙, 추석 연휴 '정주행' 콘텐츠 추천

2022-09-09     이영아 기자

짧아서 더 소중한 나흘간의 추석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만큼 더 강렬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동영상서비스(OTT)들이 콘텐츠 보따리를 풀어놓는다. 새로운 신작 콘텐츠부터 외국 대작 시리즈, 콘서트 실황까지. 온 가족이 옹기종기 모여 '정주행'하기 좋을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한 데 모아봤다.


넷플릭스 "스릴러부터 청춘물까지 다 있어요"

이번주 넷플릭스 기대작이 베일을 벗는다.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이 그 주인공이다. '공작', '군도' 등을 연출한 윤종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화제가 됐다.

'수리남' 촬영장 스틸 /사진=넷플릭스 제공

"매회 궁금증을 자아내는 요소들이 숨어있어"(유연석) "정말 기가 막히게 잘 썼다"(황정민) 등 감탄할 수밖에 없었던 배우들은 대본을 보자마자 단숨에 출연을 결정했다. 남미의 정서가 물씬 느껴지는 톤 앤드 매너를 완성했다. 탄탄한 드라마, 완벽한 비주얼, 연기 대향연이 궁금하다면 수리남에서 확인하자.

눈부신 청춘 3인방의 몽글몽글하고 무해한 로맨스가 넷플릭스를 찾아온다. '어쩌다 전원일기'는 시골 마을 희동리 토박이이자 이 지역의 '핵인싸' 순경 안자영과 하루빨리 희동리 탈출을 꿈꾸는 서울 토박이 수의사 한지율의 좌충우돌 전원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다. 

어쩌다 전원일기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에서 동물병원을 운영하던 수의사 지율은 갑작스레 할아버지가 운영하던 동물병원을 맡게 되어 희동리에 온다. 이곳에서 오직 희동리만 살필 뿐 연애는 관심 없는 오지라퍼 순경 자영을 만나는데, 지율은 자꾸만 그녀가 신경 쓰인다. 이들의 달콤 쌉싸름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넷플릭스에서 확인하자.


웨이브 "HBO에 현실격공 코미디까지 준비"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유 레이즈 미 업' 등 '현실격공' 코미디 장인으로 떠오른 웨이브가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위기의 엑스)'로 또 한 번 센세이션을 불러왔다. '위기의 X'는 희망퇴직-주식떡락-집값폭등까지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가 반등을 위해 영끌하는 6부작 코미디 드라마다.

위기의X /사진=웨이브 제공

배우 권상우가 a저씨 역을 맡아 세월의 직격타를 맞은 리얼한 연기를 선보인다. a저씨의 다정한 동반자 미진 역의 임세미, a저씨 인생반등을 돕는 멘토 허준 역의 성동일과 더불어 박진주, 이이경 등 웃음 치트키 배우들이 총출동했다. 온가족이 '격공'할만한 작품을 찾는다면 지금 당장 웨이브를 켜자.

HBO '왕좌의 게임' 마지막 시즌 이후, 3년 만에 프리퀄 작품이 찾아왔다. '왕좌의 게임'으로부터 200년 전, 전 왕가 타르가르옌 가문의 내전을 다룬 드라마 '하우스 오브 드래곤'이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될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왕좌의 게임' 전체 시즌과 함께 웨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 /사진=웨이브 제공

특히 '녹색파'와 흑색파'로 나뉘어 벌이는 왕위 계승권 전쟁이 역대급 스케일의 전투씬을 예고한다. 에피소드당 한화 200억 이상의 제작비를 들인 거대 대작을 보며 눈호강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티빙 "임영웅 콘서트와 청춘MT 즐겨요"

온 가족이 모인 자리라면 임영웅 첫 단독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이 제격이다. 발라드 댄스 트로트를 넘나드는 무대로 가득 채워진 이번 콘서트는 지난 14일 티빙 생중계 당시 실시간 시청점유율 96%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 /사진=티빙 제공

티빙은 화질과 음향을 생생하게 살린 실황 다시보기(VOD)를 제공한다. 뜨거웠던 현장 분위기를 안방 1열에 고스란히 전해줄 것이다.

이름만 들어도 떨리는 청춘 스타들과 MT를 가게 된다면 어떨까. 대세 배우들의 대환장 MT를 그린 예능 '청춘MT'는 '구르미 그린 달빛', '이태원 클라쓰', '안나라수마나라' 세 드라마의 주역인 박보검, 박서준, 지창욱 등 배우 15인 라인업만으로 팬심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청춘MT /사진=티빙 제공

9일 공개되는 '청춘MT'는 게임에 진심인 배우들의 승부욕과 시간이 흐를수록 빛을 발하는 반전 예능감이 고스란히 담겨 특급 재미를 예고하고 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