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삼성전자 '2023년 스마트폰 시장 점진 회복'...폴더블·갤럭시S 플래그십 집중
삼성전자는 27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2023년 스마트폰 시장 전체는 전년 대비 점진적으로 회복해 소폭 성장할 것"이라며 "플래그십 시장은 글로벌 경기 불황 영향이 적어 좀 더 높은 성장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플래그십 중심으로 성장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며 "폴더블 대중화에 이어 폴더블 고성장 모멘텀 이어가고, 갤럭시만의 핵심 경험과 정체성을 더욱 강화한 새로운 '갤럭시 S'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또 "시장 경쟁 패러다임이 스마트폰 단독에서 스마트폰 중심의 에코시스템으로 경험이 진화하고 있다"며 "'원(One) UI' 기반으로 모든 갤럭시 디바이스가 일관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고, 디지털 월렛, 디지털 헬스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풍부한 디지털 라이프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MZ세대 고객 확대를 위한 방안도 전했다. 김성구 삼성전자 상무는 "디자인 측면에서 요소들을 더 단순히 표현하면서 디테일 완성도 높이는 '에센셜(essential)' 디자인 정체성을 확립하고, 여성과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신규 색상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마케팅에서도 소셜 채널 중심으로 갤럭시만의 경험을 고객 일상과 연계해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강화하고, MZ세대가 중요시하는 친환경 소재 등 ESG 활동과, 녹스 매트릭스 같은 보안 강화 활동도 계속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