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의 달' 11월 앞둔 e커머스, 다양한 전야제로 쇼핑 축제 '예열중'

2022-10-28     이소라 기자

11월은 굵직한 e커머스 플랫폼들이 연간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을 준비하는 달입니다. 올해는 티몬을 비롯해 11번가, SSG닷컴 등이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엄청난 물량 공세로 소비자들을 유혹할 예정입니다.

11월 프로모션에 앞서 티몬, 11번가, SSG닷컴은 사전 이벤트를 마련해 차별화를 꾀하려는 모습인데요. 최대 쇼핑 축제를 앞두고 e커머스 업계가 '예열'에 여념이 없는 모습입니다.   


올해 최대규모 '몬스터절' 준비한 티몬

티몬이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열 하루 동안 진행되는 연간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몬스터절'을 앞두고 '몬스터절 티저 페이지'를 오픈, 주요 일정과 사전 이벤트를 공개했습니다.  

'몬스터절'의 혜택을 빠짐없이 챙길 수 있도록 돕는 사전 이벤트도 운영합니다. 몬스터절 티저 페이지를 통해 '티몬앱 알림 동의' 이벤트에 참여하면, 주요 소식과 할인정보를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사진=티몬

한편, 티몬은 몬스터절을 이틀 앞둔 30일부터는 사전 이벤트 또한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 30일부터 31일까지 티몬 모바일앱과 웹에서는 몬스터절에 사용 가능한 3종 쿠폰을 지급하는 퀴즈 이벤트가 열리는데요. 정답을 맞출 시 몬스터절 기간 중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다음주 프로모션 개막을 앞두고 고객들의 현명한 소비에 도움이 되고자 주요 혜택들을 앞서 공개했다"며 "사전 혜택을 최대한 활용해 매일 새롭게 선보여지는 몬스터절의 특가상품들을 최적의 조건으로 구매하는 '득템 릴레이'를 누리시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SSG닷컴, 쓱데이 앞두고 '메타버스' 오픈런 이벤트 연다

SSG닷컴이 신세계그룹 최대 쇼핑행사 '쓱데이'를 앞두고 '메타버스' 요소를 접목한 온라인 행사를 열며 축제 분위기 띄우기에 나섭니다. 가상의 메타버스 쇼핑 환경에 게임 요소를 더한 '메타버쓱'과 '쓱데이'를 합쳤다고 SSG닷컴측은 전했습니다. 

행사는 27일부터 시작된 사전체험 이벤트를 시작으로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됩니다. 지난 8월 첫 행사에서 20만에 달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오픈런은 물론, 보물찾기 포맷을 접목한 이벤트도 선보입니다.

/사진=SSG닷컴

'메타버쓱데이 오픈런' 행사는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선착순 순위 안에 드는 고객에게는 '삼성 갤럭시탭 S8', '랑콤 파운데이션' 등 인기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메타버쓱데이 보물찾기' 이벤트도 눈길을 끕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보물을 찾은 고객 선착순 1만 명에게 SSG머니 1000원을 지급하며, 행사 기간 보물을 찾은 전체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순금 골드바(1.875g)'를 지급합니다.


11번가의 십일절 페스티벌...사전예약으로 '후끈'

11번가도 오는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2022 십일절 페스티벌'을 앞두고, 사전 행사인 '십일절 카운트다운' 이벤트와 1차 사전예약 행사를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십일절 페스티벌을 기다려온 고객들을 위한 카운트다운 이벤트는 31일까지 매일 하루에 한번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십일절 페스티벌의 꽃인 '예약구매'도 지난해 대비 상품 물량과 참여 기간을 대폭 늘렸습니다. 

/사진=11번가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하는 '11월엔 그랜드 쇼핑절! 십일절 페스티벌'은 11번가가 매달 '월간십일절'을 운영하며 협업해온 삼성전자, LG전자, Apple, 아모레퍼시픽 등 소비자들에게 인기 높은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인데요. 지난 해에 비해 두배가 늘어난 총 170개 브랜드가 전면에 나설 예정입니다.  

하형일 11번가 사장은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인 십일절 페스티벌은 고객들이 매년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인만큼, 올해도 역대급 규모와 혜택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