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에 큰 거 온다'...드라마·영화·애니까지 '알찬 라인업' 대거 공개
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25일 '2023 콘텐츠 라인업'을 발표했다. ▲오리지널 예능 '피의 게임 시즌2'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 '거래' ▲오리지널 영화 '데드맨', '용감한 시민'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가 포함됐다. 여기에 HBO, NBCU, CBS 해외 콘텐츠도 더해져 관심이 모인다.
'피의 게임 시즌2'는 오는 28일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된다. 두뇌와 몸을 이용한 생존 서바이벌로, 인도네시아 발리를 배경으로 한다.
예능 '남의 연애 시즌2'는 오는 6월 방송된다. 이 프로그램은 남의 집에 입주해 연애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시즌 1의 포맷을 유지한다. 시즌 1은 지난해 1회차 공개 만에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부문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를 견인했다. 또한 웨이브 아메리카, 아이치이 등 글로벌 플랫폼에서 공개됐다.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는 다음달 24일 공개 예정으로, 배우 이나영이 출연한다. 토요일 하루 여행을 떠나는 국어 교사 박하경의 유랑기를 그렸다. 이 드라마는 일본 NTT의 도코모의 OTT 서비스 '레미노'와 웨이브 아메리카에서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드라마 '거래'는 올해 하반기 예정작으로, 배우 유승호가 주연을 맡았다. 우발적으로 동창을 납치한 20대 두 청년을 다룬 범죄 스릴러 드라마다. 웨이브는 지난해 주목받은 장르물 '약한영웅 클래스1'에 이어 이번에도 장르물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 다음달 31일 하이틴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가 공개된다.
웨이브는 올해 하반기에 오리지널 영화로 '용감한 시민'과 '데드맨'을 선보인다. 먼저 '용감한 시민'은 평점 9.8점을 기록한 네이버 인기 웹툰 '용감한 시민'을 원작으로 재구성됐다. 영화 '너는 내 운명'의 박진표 감독이 연출하고, 배우 신혜선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데드맨'은 주인공이 1000억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 뒤 진범을 찾는 이야기다.
HBO, NBCU, CBS 해외 스튜디오의 콘텐츠 라인업도 더해진다. HBO 맥스 '러브 & 데스'는 웨이브를 통해 국내 독점 공개된다. 도끼로 난도질 당한 베티의 시체가 발견되면서 표면 아래 감춰졌던 모범 주부 캔디 몽고메리의 불편한 진실이 드러난다.
이 밖에도 '배드 비해이비어', '타운 콜 말리스', 'FBI 시즌5', '씰팀 시즌6' 등 작품도 공개 예정이다.
웨이브는 올해 하반기에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진행한다. '너의 이름은', '별을 쫓는 아이',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등 8작을 공개한다. 또한, 인기 애니메이션 '나루토' 시리즈를 독점 공개한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