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생도 잘 부탁해' 글로벌 열풍…33개국 넷플릭스 톱 10
2023-06-28 이영아 기자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이번 생도 잘 부탁해'가 국내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집계에 따르면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전세계 33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TV쇼 부문(영어/비영어 콘텐츠 포함) 톱10 안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이 작품은 이날 넷플릭스가 공식 발표한 순위에서도 비영어 TV시리즈 기준 6위로 집계됐다.
이 작품은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인 웹툰은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 해외에서도 연재돼 글로벌 누적 조회수가 7억 회에 이른다.
국내 시청률 또한 상승세다. 지난 17일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4.9%, 최고 6.0%, 전국 가구 기준 평균 4.3%, 최고 5.3%로 시작한 이후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5일 방송한 4회는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6.3%, 최고 7.1%, 전국 가구 기준 평균 5.7%, 최고 6.4%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김선태 스튜디오드래곤 CP는 "환생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로맨스라는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장르의 결합, 그리고 주연 배우들의 열연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속도감 있는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