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다] 성수동 '핫플' 놀러갔더니...'야놀자'가 해외여행 보내준대요
"해외여행은 야놀자"
서울 성수동에 이색 팝업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야놀자 홀리데이마켓'이 그 주인공이다. 도심 한복판에서 베트남·태국·괌·일본 등 해외여행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준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에 맞춰 야놀자만의 해외여행 서비스와 가격 경쟁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여행의 묘미는 '인증샷'이니만큼, 팝업스토어 또한 이색적인 풍경과 볼거리가 가득했다. 여행의 재미를 배가시킬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돼있다. 일본 오사카 콘셉트 복권샵에서는 100% 당첨 복권을 받아 긁을 수 있다. 누구나 오사카 왕복 항공권을 받아 해외 여행을 떠날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지난 11일 서울 성동구 야놀자 홀리데이마켓 팝업스토어를 방문했다. '야놀자 항공권 저렴합니다' 등 어색한 한국어는 여행의 디테일을 살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입장부터 퇴장까지 마치 해외여행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줬다. 안내지를 비치한 환전소 테마 부스부터 베트남·태국·괌·일본 등 각양각색의 마켓(시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했다. 휴양지 복장의 직원들도 반갑게 맞아준다. 달러 모양의 팝업스토어 안내지 또한 재미요소다.
여행 시작 전, 분위기를 가볍게 달궈줄 퀴즈 이벤트에 참여했다. '일본 삿포로와 대한민국 서울의 시차', '태국의 공식 행정구역 숫자' 등 말랑하지만 만만하진 않은 질문들이 주어진다. '여행 고수' 진단을 마치면, 굿즈샵에서 선물을 교환할 수 있다. 마치 여행 기념품같은 꽃 머리핀과 스티커를 받는다.
괌, 베트남, 태국, 일본 등 국가별 콘셉트로 꾸며진 굿즈샵도 볼거리다. '과일가게' 괌 굿즈샵은 망고, 파인애플, 수박, 두리안 등 다양한 과일 모양 쿠션과 휴대폰 케이스, 열쇠고리를 팔았다. '아임파인애플 땡큐앤유?' '야놀자에서 항공권 사과요' 등 통통튀는 상품명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베트남 굿즈샵은 세안밴드와 안대를 통조림 케이스에 넣어 팔고 있었다. 자세히보니, 약 272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경제·금융 유튜버 슈카월드의 얼굴이 새겨져있었다. 슈카월드는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고수는 빼고 주세안밴드', '밤에 라면은 안대' 등 재치있는 문구는 여전했다.
태국 굿즈샵은 필름 카메라와 인센스(향) 등이 진열돼있었다. 바로 옆 포토부스는 특히 인기가 뜨거웠는데, #야놀자 #야놀자팝업스토어 #놀자계산적으로 해시태그를 모두 포함해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을 무료로 출력해준다. 태국, 일본, 괌 등 각양각색의 프레임도 선택할 수 있다.
일본 복권샵에선 100% 당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등 오사카 왕복항공권, 2등 테마파크 이용권을 비롯해 야놀자 쿠폰, 음료 등 경품을 준다. 운 좋게도 테마파크 이용권에 당첨됐는데, 직원들이 한목소리로 축하인사를 건넸다. 낯선 사람과 일상의 행복을 공유하는, 여행의 재미를 순간 느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해외여행은 야놀자' 공식을 고객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야놀자는 이달 6일 항공권 검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원스톱 지원하는 글로벌 항공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인터파크 또한 전지현을 내세운 '해외여행 1등은 크다' 캠페인으로 공격적인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야놀자는 7월 일본, 태국, 베트남 등 인기 노선을 최대 25% 할인가로 판매하는 등 프로모션에 나섰다. 인터파크는 오는 26일까지 미주, 유럽, 동남아, 대양주 등 전 세계 7개 권역 30개 인기 도시의 항공권·호텔·패키지·투어&액티비티 등 여행상품을 특가로 선보이고 있다.
해외여행객 수요는 당분간 꾸준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글로벌 결제사 비자가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는 1년 내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절반 이상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동일 문항에 대한 응답(46.4%)보다 8.7%포인트 상승했다. 야놀자가 이번 팝업에 큰 기대를 거는 이유다.
한편, 회사 측 집계에 따르면 성수동 야놀자 홀리데이마켓은 평일에도 일평균 1000명 이상이 찾고 있다. 야놀자의 성수동 팝업스토어는 이달 16일까지 문을 연다. 또 야놀자는 스타필드 하남센트럴 아트리움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