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저격 세계관 맛집 '돌고래유괴단'…임지연·마동석·이도현 총출동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커머셜 지식재산권(IP)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이 '더 글로리' 연진이와 여정 선배, '범죄도시' 마석도까지 화제의 스타들의 색다른 매력을 담아낸 커머셜 콘텐츠를 선보이며 연일 화제를 낳고 있다.
21일 카카오엔터 돌고래유괴단에 따르면 독창적이고 정교한 기획과 스토리텔링으로 커머셜 콘텐츠 안에 독특한 세계관을 펼쳐내며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특히 예상치 못한 스토리 전개와 세심한 연출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강렬한 몰입을 선사해 영상 초반부터 돌고래유괴단 작품임을 알아채는 시청자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경찰을 불렀더니 전남편이 왔다', 캐리버스 '이도현의 칼춤학개론', 코빗 '마동석 유니버스' 등 예상치 못한 스토리 전개에 당황하는 이도현을 비롯해, 본인의 유니버스로 재해석된 영화들을 보며 만족스러운 미소를 짓는마동석, 불편한 상황에 안절부절 못하며 눈치를 보는 임지연의 모습 등이 웃음을 유발하며 캠페인의 백미로 꼽힌다.
최근 공개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캠페인은 21일 기준 21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독특한 포맷으로 또 한번 화제를 모았다. 해당 캠페인에는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활약한 임지연과 극 중 남편 정성일이 등장, 예상치 못한 케미로 웃음을 자아낸다.
이도현의 열연이 빛난 캐리버스 캠페인은 웰메이드 좀비물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콘셉트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몰입도를 높이는 이도현의 수준 높은 표정 연기와 예상을 뒤엎는 독특한 스토리 전개가 돌고래식 유머코드를 배가시켰다는평가다.
그 밖에 '신세계', '해바라기', '올드보이', '아저씨' 등 우리나라 대표 느와르 영화에 배우 마동석 유니버스를 접목시킨 코빗 캠페인 역시 이제껏 보지못한 신선한 전개와 유머 코드로 주목을 받았다. 단순 패러디를 넘어 영화 '범죄도시' 속 마동석 세계관을 기반으로 총 4편의 영화를 재해석, 오묘한 싱크로율과 색다른 결말로 재미를 더했다.
돌고래유괴단 관계자는 "어디에서도 보기 어려운 돌고래유괴단만의 크리에이티브와 스토리 구성, 연출 방식을 끊임없이고민하며, 많은 분들이 웃고 즐기며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