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우아한형제들, 사장님 메뉴판 만들기 돕는다

2023-08-18     이영아 기자
배달의민족 가게운영필수품 패키지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사장님의 원활한 가게 운영을 돕고자 외식업 맞춤형 메뉴판 디자인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메뉴판 디자인은 상시 무료로 제공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메뉴판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제작이 손쉽다는 것이다. 메뉴명과 가격만 입력하면 된다. 식당 업종에 맞는 메뉴판 디자인을 직접 고를 수 있고, 외식업에 특화된 아이콘과 일러스트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제공되는 디자인은 ▲세로형 메뉴판 30종 ▲가로형 메뉴판 26종 ▲메뉴판 아이콘 124종 ▲외식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 32종 ▲메뉴판 프레임 5종 등 총 217종의 디자인 요소다. 여기에 메뉴판 제작 가이드와 제작 동영상 가이드가 함께 제공된다.

배민외식업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우리 가게 메뉴판' 배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협력사 미리캔버스를 통해 배민이 제공하는 메뉴판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무료 제작이 가능하다.

메뉴판 디자인에서 나아가 실물 메뉴판 제작을 지원해드리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배민이 제공한 디자인 요소로 직접 메뉴판을 만들어 본 배민 입점 사장님들께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오프라인 메뉴판과 가게 운영 필수품 패키지를 제공한다.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00명씩 추첨할 계획이다. 8월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장은 "사장님들과 함께 이번 메뉴판 지원 이벤트를 마련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장님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해 사장님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혜택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