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크리스마스 '선물 보따리'…연말 이벤트 혜택 쏟아진다
3일간 이어지는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게임사들이 풍성한 이벤트 보따리를 들고 이용자들을 찾아왔다. 산타가 부럽지 않은 다양한 혜택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면 강추위에 밖에 나가 고생하는 것보다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
"더 파이널스 할까, 메이플스토리 할까" 탄탄한 라인업, 넥슨
넥슨의 이벤트 꾸러미는 묵직하고 또한 새롭다. 12월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는 '더 파이널스'부터 수많은 팬들을 보유한 '메이플스토리'까지 인기게임 12종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형파괴로 기존 슈팅게임의 문법을 파괴한 '더 파이널스'는 성탄절을 기념해 '크리스마스 모자', '가젯 스킨', '무기 스킨' 등으로 구성된 번들을 선보인다. 또 '트위치'에서 '더 파이널스' 방송을 시청하면, 시청 시간에 따라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친구와 함께 하는 유저들을 위한 PC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주말 정오부터 저녁 8시까지 제로백 PC방 방배점, 낙성대역점 등 여섯 곳에 PC방 체험존을 운영한다. 이곳에서 플레이 시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은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9, 에어팟 프로 2세대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NPC 루디를 도와 '눈 오리 메이커'를 만들면 '눈 오리 메이커 무기 이펙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헤네시스, 이름 없는 마을, 세르니움 지역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3단계에 걸친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이 주어지는 등 성탄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모바일 게임도 빠뜨리지 않았다. '히트2',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바람의나라: 연', 'V4' 등 라인업이 화려하다. 이밖에도 ▲EA SPORTS FC™ Online '행운의 감사카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크리스마스 기념 훈장' ▲마비노기 영웅전 '일일 미션 완료' ▲테일즈위버 '눈의 향연' ▲크레이지 아케이드 '산타를 잡아라!' ▲아스가르드 '이아의 축복 : 크리스마스 2023'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이 바빠진다" 모바일 게임 강자, 넷마블
넷마블 유저들의 크리스마스는 다채롭다. 무려 11종의 모바일 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겨울 축제 이벤트 출석부'를 통해 루비나 랜덤 던전 입장티켓 등을 얻을 수 있는 '겨울 축제 양말'을 지급한다. 또 쿠폰 입력창에 'HAPPYHOLIDAYS2023'를 입력하면 루비 2만 개, 레전드 영웅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유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구스트앙의 비밀서재 - 눈토끼 구하기 대작전' 이벤트를 완료하고 획득한 '선물 상자'를 모으면 교환소에서 포 비더 블랑, 신규 겨울 의상 등을 얻을 수 있다. 일반 소환티켓, 부유석 등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골드, 영혼석, 아이템의 드롭 확률이 2배로 증가하는 'X-Mas 특별 핫타임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리니지2 레볼루션'은 접속만 해도 받을 수 있는 '해골 무늬 산타 양말'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하면 '보호의 전설 탈리스만 강화주문서', '축복받은 변신체 강화주문서' 등 추가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이밖에도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액션 RPG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MMORPG '세븐나이츠2'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3'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 속 혜택이 유저를 기다린다.
"눈 내리는 중원을 누벼볼까" 무협 세계에 빠졌다, 엠게임
무협 세계관의 강자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 등 대표 게임들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코믹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붕어빵 만들기' 이벤트를 통해 겨울 연말 분위기를 선물한다.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한 붕어빵 반죽과 다양한 속재료를 조합해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붕어빵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또 크리스마스트리 NPC를 배경으로 스크린샷을 찍으면 기념 버프를 지급하는 등 함박눈 내리는 마을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은 '산타의 지팡이'를 가장 먼저 최고 레벨로 강화하면 최고 강화 레벨을 다른 무기로 이전이 가능한 '영웅 성탄절' 이벤트를 연다.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초록 성탄 양말'은 성탄 트리에서 선물 상자로 교환 가능하다.
국가 간 대전을 소재로 한 '나이트 온라인'은 이벤트 기간 매주 일요일 오후 8시부터 국가 간 눈싸움 대결을 진행하며, 신년 대박을 기원하는 구조물에 눈덩이를 던져 경험치 추가 상승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이터널시티'와 '퀸즈나이츠' 크리스마스 상자 보상 이벤트도 유저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연휴엔 화끈한 홈런 한 방" 장르 불문, 컴투스
컴투스는 RPG, 스포츠, 캐주얼 등 다양한 장르 게임 7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황금 크리스마스 장식을 모아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선물 상자를 얻어 빙고를 완성하면 크리스마스 주사위를 비롯해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하며, 주사위를 굴려 말판을 완주하면 산타클로스 콘셉트의 '온 대륙에 선물을 나눠주기 릴레이'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컴투스프로야구2023'은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트리를 꾸미면 보상을 지급하며, 특별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또 '낚시의 신'에서는 산타클로스 분장의 물고기를 낚으면 각종 아이템이 주어지며, '낚시의 신: 크루'는 매일 크루 뽑기권 10장을 선물해 곳간을 풍성하게 한다.
아기자기한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과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서도 경험치 상승 버프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임경호 기자 lim@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