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그리스 신화 테마 '신화와 필멸자' 공개

2024-03-11     임경호 기자
사진=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가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한 챕터5 – 시즌2 '신화와 필멸자'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그리스 신화 속 신들과 그들을 상징하는 장소, 무기들이 대거 등장한다. 올림포스산을 올라 제우스와 싸워 번개의 힘을 얻거나, 명계를 지키는 문지기 케르베로스를 무찌르고 하데스가 다스리는 지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그리스 신화 속 유명 장소들을 재현한 지역들도 새롭게 추가됐다. ▲신들의 왕 제우스가 사는 신성한 지역 올림포스산 ▲전쟁을 주관하는 아레스의 결투장 브롤러즈 배틀그라운드 ▲지옥의 파수견 케르베로스가 지키는 강 그림 게이트 ▲죽음을 관장하는 하데스의 본거지 지하 세계 등이다.

올림포스 신들을 테마로 한 다양한 신규 무기도 업데이트됐다. ▲공중으로 날아올라 번개를 내리치는 제우스의 번개 ▲높은 피해량과 빠른 발사 속도를 가졌지만 반동이 큰 워포지드 돌격소총 ▲강력한 탄환을 세 발씩 발사하는 문지기 산탄총 ▲첫 발은 매우 정확하지만 쏠수록 명중률이 낮아지는 전령 기관단총 ▲원거리에서 적을 저격하는 헌트리스 지정사수소총이 추가됐다. 해당 무기들은 맵에서 발견하거나 특정 캐릭터를 물리쳐 신화 버전을 획득할 수 있다.

특수한 능력을 지닌 아이템들도 사용할 수 있다. 이카로스의 날개는 하늘을 날 수 있게 해주지만, 오래 날면 날개에 불이 붙는다. 또 너무 큰 피해를 받으면 땅으로 불시착한다. 열감지 조준경과 스피드그립 모드도 무기 벙커에서 만날 수 있다. 시즌 후반 하데스의 사슬 무기도 공개 예정이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