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슬레이어즈 TRY'와 컬래버...'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2024-03-14 임경호 기자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TRY'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지난해 3월 글로벌 출시 후 스팀 전 세계 매출 순위 TOP 5, 애플 앱스토어 13개, 구글 플레이스토어 10개 지역 매출 TOP 10 등을 달성했다.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저 소통을 통해 시장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아 협업하는 '슬레이어즈 TRY'는 라이트노벨 '슬레이어즈'를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이다. 매력 넘치는 천재 마도사 '리나 인버스'와 친구들이 펼치는 여행을 다뤘다. 독자적인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1주년 기념 티저 이미지도 공개됐다. 주인공을 비롯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과 오르비아, 키나, 클리프, 솔레타, 히스가 함께 있는 모습을 통해 세계관의 만남을 그렸다. 또 새로 연 브랜드사이트에서 전자우편 주소를 입력하면 특별 쿠폰 코드와 업데이트 소식 등을 받아볼 수 있다.
그밖에도 개발자 인터뷰 영상에 이은재 PD가 등장해 업데이트 플랜을 소개하고 국가별 '크로니클' 인플루언서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모습을 담았다. 신규 대륙, 클래스, 소환수, 레이드 시스템, 길드 점령전 등 개편도 예고했다.
컬래버레이션을 비롯한 글로벌 1주년 업데이트는 5월 2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 예정이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