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5] 삼성전자, '아트TV, 원조도 1등도 삼성'

삼성전자, ’삼성 아트 스토어' 탑재 TV 확대

2025-01-09     윤상호 기자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5'에서 '삼성 아트 스토어' 확대를 선언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라이프스타일TV 마케팅을 강화한다.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TV를 확장했다.

8일(현지시각)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5'에서 2025년형 라이프스타일TV '더 프레임 프로'를 발표했다.

더 프레임 프로는 네오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를 적용했다. 무선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불편 요소를 줄였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5'에서 '삼성 아트 스토어' 확대를 선언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번 CES를 통해 '삼성 아트 스토어' 확대를 선언했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삼성전자가 '더 프레임'용으로 개설한 예술 작품 구독 서비스다. ▲미국 뉴욕현대미술관(MoMA)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Musée d'Orsay) ▲아트바젤 등의 작품 3000점을 초고화질(4K)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2025년형 ▲네오QLED ▲QLED 고객도 삼성 아트 스토어를 쓸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5'에서 '삼성 아트 스토어' 확대를 선언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헤일리 로머 아트바젤 최고성장책임자(CGO)는 "아트 스토어를 통해 예술이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전 세계 다양한 관객과 만나고 있다"며 "새로운 디지털 전시의 장으로서 대중의 예술 향유 기회를 증대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5'에서 '삼성 아트 스토어' 확대를 선언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윤상호 기자 crow@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