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역대급 폭염?'...유통업계, 전방위로 '여름 준비' 나섰다
매해 역대급 폭염이라는 예측이 나왔지만, 올해는 진짜 덥다는 기상청의 예상이 있었는데요.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온·오프라인으로 여름 준비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최근 5월 100년만에 낮 최고 온도를 찍는 등 역대급 더위일 것이라는 예상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여름 기획전을 준비했으며, 온라인에서도 여름 가전과 패션 등으로 무더위 대비에 나섰습니다.
지그재그, 패션 및 악세서리로 '여름 준비'
지그재그에서는 여름 패션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운영 중입니다. 브랜드패션에서는 6월 1일까지 '썸머 익스클루시브' 기획전을 진행해 '스파오', '미쏘' 등 인기 브랜드의 여름 필수 의류를 최대 90% 할인 판매합니다.
이너 웨어 및 냉감 티셔츠 등 전년 대비 10배 늘어난 주문양이 몰리자 지그재그는 최대 20% 할인 쿠폰팩과 중복 사용 가능한 10% 쿠폰을 함께 제공, 가격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의도를 보였습니다. 브랜드 상품 첫 구매 고객에게는 25%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또한 ▲단독 특가, ▲클리어런스 특가 등 할인 코너도 다양합니다. 같은 기간 라이프관에서는 '디지털 ACC 위크'를 운영해 '우먼스9999 애플워치 스트랩' 등 인기 디지털 액세서리를 최대 82%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CJ온스타일, 계절가전 '빠른 배송'
역대급 폭염 예고에 계절가전을 빠르게 받아보려는 수요가 늘자, CJ온스타일은 여름 필수가전을 한데 모은 '온썸머픽' 행사를 오는 6월 8일까지 진행합니다. 선풍기, 써큘레이터, 제습기, 블렌더 등 가성비 좋은 인기 여름 가전을 주문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중심으로 계절가전 편성도 늘렸습니다. 대형 냉방가전부터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중무장한 중소 브랜드 가전을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30회에 걸쳐 방송합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온썸머픽ㅗ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명을 추첨해 로봇청소기 로보락을 증정하며, 모바일 앱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최대 7%(최대 20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이마트, 시원한 초여름나기 행사
이마트가 6월 초여름을 시원하게 맞이할 과일과 냉감침구 행사를 시작합니다. 이마트는 오는 30일부터 6월4일까지 과일 등 신선식품을, 6월12일까지 냉감침구 할인을 진행합니다.
과일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밥상물가 안정 행사를 진행해 사과, 배, 참외, 수박, 블루베리 등 고객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합니다.
냉감침구는 올해 총 100여종의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이며 20~40% 할인합니다. 열전도율이 높고 흡한속건 특징을 가진 나일론, 폴리에틸렌 소재 등을 사용한 침구류입니다.
이마트 정우진 마케팅담당은 "이번 행사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적응하기 위한 여름나기 상품을 중심으로 준비했다"며 "이어 여름 제철 음식, 시즌 스포츠 등 계절마다 꼭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물가안정 행사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