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 '이노-컬처' 캠페인으로 임직원 소통 강화
2025-08-21 임경호 기자
롯데이노베이트가 임직원 워라밸 증진과 소통 강화를 위해 '이노-컬처(Inno-Culture)'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롯데이노베이트는 하루 전 '팸데이(패밀리데이)'를 열고 임직원 가족 70여명을 본사로 초청했다. 행사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이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쌓고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임직원과 가족들은 사무공간을 함께 둘러보고 롯데이노베이트 기술이 도입된 B형자율주행차를 체험했다. B형 자율주행차는 운전석이 없는 자율주행셔틀을 의미한다. 또 스마트팜 플랫폼 '도시의 푸른농장'에서 재배한 상추를 활용해 가족과 함께 요리를 만드는 쿠킹클래스도 진행됐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지난 8일 '무비데이'도 진행했다. 임직원 350명이 참여한 이 행사는 영화 단체 관람을 통해 임직원들의 문화생활 증진과 재충전의 기회 마련을 위해 열렸다. 영화관람에 앞서 임직원들은 회사의 비전과 사업 방향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지난달 24일 진행된 야구관람 행사에는 임직원 400여명이 고척 스카이돔을 방문해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했다.
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의 워라밸과 소통 증진을 위한 조직문화 활동을 마련하여 임직원들이 업무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