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 전략 한 자리에...11월 '단25' 콘퍼런스 개최
2025-09-30 남도영 기자
네이버는 오는 11월 6일부터 양일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네이버의 최신 기술과 플랫폼 전략을 공개하는 '단25(DAN25)' 콘퍼런스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네이버는 지난해 '단24(DAN24)'에서 선보인 온서비스 AI 전략에 이어 한 단계 더 발전된 서비스와 기술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최수연 대표는 오프닝 키노트에서 네이버의 기술·크리에이티브·서비스 및 비즈니스를 유기적으로 융합해 나갈 새로운 AI 기술 전략을 소개하고, 플랫폼 생태계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검색, 광고, 콘텐츠 영역을 담당하는 네이버 부문장들도 연사로 나선다. 네이버 AI 기술이 만들어갈 사용자 일상의 변화와 비즈니스 경험을 공유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확장되고 있는 네이버 기술력을 소개한다.
양일간 진행되는 기술·경험&크리에이티브 세션과 딥다이브 세션, 서비스&비즈니스 세션에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비즈니스에 접목될 AI 기술과 서비스 경험을 공유한다.
오프라인 현장에선 네이버의 기술이 비즈니스와 콘텐츠, 오프라인 경험과 결합해 사용자의 일상에 가져올 변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그라운드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단25 키노트 세션은 행사 당일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며, 이날부터 공식 웹사이트에서 생중계 알림 신청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세션 참가 신청은 오는 10월27일(1일차), 10월28일(2일차) 오후 3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