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 체크부터 추석 전용 아이템까지...게임업계 '한가위 이벤트 풍성하게 즐겨요'
올해 추석은 개천절을 시작으로 한글날과 대체공휴일까지 이어져 긴 연휴를 자랑한다. 개인 휴가를 더하면 최대 열흘간 이어지는 이번 황금 연휴에 게임사들이 다양한 게임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해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긴 연휴기간을 가족과 함께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이벤트에 이용자들은 벌써부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부분 게임사들은 추석과 한가위 키워드인 송편, 토끼, 한복 등 다양한 주제의 이벤트를 준비하며 추석 연휴 이용자를 맞이하고 있다.
넥슨 온라인 12종, 모바일 6종 이벤트 총출동
넥슨은 온라인 게임 12종, 모바일 게임 6종 등 총 18종의 게임에서 일제히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는 덕담 메시지, 팽이차기, 연날리기 등 추석 분위기 가득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DIY 보름달', '에루의 한가위 선물 상자' 등 풍성한 추석 테마 보상도 선물한다.
우선 FC온라인은 추석 연휴 이후인 12일까지 버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동안 집이나 PC방에 최초 접속하면 '추석 맞이 버닝 금고 상자'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집 버닝을 통해 매일 접속 시간에 따라 '5조 BP' 등 보상 5종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는 오는 16일까지 중천 지역 던전 플레이를 진행하면 '행운의 푸른 뱀 아바타 세트 상자', '종말의 계시', '영롱한 종말의 문패' 등의 보상을 지급하는 '배니부와 함께 즐거운 한가위'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식 서비스 7777일을 맞이하는 '마비노기'는 던바튼 광장의 'NPC 도미니크'를 통해 '함께한 7777일을 축하해!'와 추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일일·메인·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한 이용자에게 '빛나는 구슬', '네아르', '커피바 바리스타 의장'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서든어택'은 매일 정해진 추석 기념 문구를 게임 내 전체 채팅으로 입력하면 '영구제 밀봉', 'tripleS 멀티카운트' 등의 일일 아이템 보상을 선물한다.
올해 넥슨의 최대 흥행작으로 꼽히는 '마비노기 모바일'은 오는 16일 점검 전까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던전 또는 사냥터 미션을 완료하면 '알쏭달쏭 보름달 상자'를 하루에 1개씩 받을 수 있다. 또 누적 플레이 시간, 출석 퀘스트, 추석 온타임 이벤트 등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은 오는 9일까지 윷놀이 완주 횟수에 따라 '뱀탕',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등을 받을 수 있다.
지스타 메인스폰서 엔씨의 한가위 이벤트
내달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5'의 메인스폰서를 맡은 엔씨소프트도 게임 10종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추석 이벤트 '달 달 무슨달'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획득한 '잘 여문 햇알밤' 아이템을 사용해 각종 보상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다.
'리니지2'는 본서버에서 오는 22일까지 '추석 맞이 송편 빚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일일 사냥 미션과 사냥터에서 모은 재료로 '콩 송편', '꿀 송편', '소모품 상자', '변신 주문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아이온'은 오는 29일까지 'PC방 한가위 특별 선물' 이벤트를 통해 '데일리 보상', '주간 보상', '전체 누적 보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M'은 15일 정기점검 전까지 '달토끼의 보물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시련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지급되는 '달토끼의 보물 상자'를 개봉해 '달토끼 송편'을 획득하고, 확률에 따라 토끼 관련 성물 카드 1종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리니지2M'은 이벤트 던전 '풍요의 달토끼 마을 축제!'에서 '결정체', '고급 결정체'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인기게임 추석 이벤트 전해요
넷마블은 총 13종 게임에서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뱀파이어 컨셉의 신작 MMORPG '뱀피르'는 추석을 맞아 일반 필드보다 더 많은 양의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만월의 밤 스페셜 던전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던전에서는 재료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만월의 선물'과, '형상 및 탈것 11회 소환권 IV'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붉은 만월의 정수'를 얻을 수 있다.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게임에 출석만 해도 '빛나는 스킬 강화석', '전설 알', '루비'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보름달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승달 상자를 활용한 '보름달 스페셜 미션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동시에 이어진다.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는 '페링키의 떡공장!' 이벤트 던전을 운영한다. 총 9층으로 구성된 이벤트 던전 클리어 시 일반, 고품질 업그레이드 키트와 크레딧카드는 물론 이벤트 재화인 '페링키 특수 제작 떡'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지난해 넷마블의 최대 흥행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도 추석을 맞아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가 이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출석만 해도 '헌터 전용 무기 설계도', '증폭 매개체'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각종 성장 재화를 지급하는 '대보름 데일리 미션', '대보름 월드 드랍 & 수집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가디스오더·오딘 등 카카오게임즈도 참전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 6종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에서는 오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다채로운 보상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전체 출석한 이용자는 '완전한 마력의 페이지' 10장과 '블루 크리스탈' 1500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북유럽 신화 배경의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내달 5일까지 주어진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에게 '오딘의 강화석 조각'을 지급하고, 이를 모아 '오딘의 무기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이발디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오딘의 유물 강화석' 2개, '토르의 강화석 3종'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를 맡고 있는 PC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이용자에게 다양한 랜덤 아이템을 지급하고,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추석맞이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게임 접속 포인트를 적립해 포인트샵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추석 덕담 댓글, 한가위 테마 스크린샷 등 이용자 참여를 통해 'G-코인 상자(30일 기간제)'를 추첨 증정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첫 추석 이벤트 풍성
컴투스는 게임 7종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달 18일 정식 출시해 첫 번째 추석을 맞이하는 '더 스타라이트'에서는 한가위 기념 출석 보상과 한가위 이벤트 미션, 이벤트 던전 '풍요의 평원'을 아우르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무기와 희귀 방어구 제작서 조각을 받을 수 있고, 미션을 수행하면 이벤트 기간 동안만 수집할 수 있는 '한가위 보름달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대표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푸짐한 한가위 선물이 가득한 '행복 가득! 추석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지정 콘텐츠 플레이 시 경험치와 마나석을 기존의 세 배까지 제공하며, 주말에는 특정 시간대에 시나리오, 던전 등 지정 콘텐츠를 에너지 소모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방치형 디펜스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는 일자별 미션에 따라 성장 재화는 물론 레전드 등급 소환수와 크리쳐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프로야구 정규시즌 막바지를 맞이해 KBO 리그 기반 야구 게임 3종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V25'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5000 스타를 지급하고, 선물 상자와 특별 출석 체크로 전력 강화 아이템을 제공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25'는 일일 미션으로 얻은 ‘보름달’ 재화를 통해 한계돌파권과 고유능력 추가 강화권 등 보상을 지급하며,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는 출석 보상과 경험치·AP 5배 혜택, KBO 포스트시즌 승부예측 이벤트 등으로 즐길 거리를 더한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