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日 디즈니+에 브랜드관 론칭...글로벌 접점 확대
2025-11-04 임경호 기자
티빙은 오는 5일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디즈니+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디즈니+에 '티빙 컬렉션 온 디즈니+'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디즈니+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자사 OTT 내 로컬 OTT 브랜드관을 개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는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다양한 전략적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티빙 컬렉션' 브랜드관에는 티빙 오리지널부터 CJ ENM 대표 흥행작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오리지널 시리즈 '친애하는 X'의 경우 한국, 일본, 아시아태평양 등 19개국에 동시 공개한다.
최주희 티빙 대표는 "일본에서 강력한 존재감과 오랜 역사를 가진 디즈니와의 파트너십은 티빙 콘텐츠를 현지 시청자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K-콘텐츠를 전 세계 더 많은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글로벌 K-OTT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타모츠 히이로 월트디즈니컴퍼니 재팬 대표는 "디즈니+의 일본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시청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콘텐츠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은 그 여정의 중요한 이정표로 모든 세대의 시청자에게 더욱 풍성하고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