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주목한 미래 기술은?…삼성전자 20일 'STC 2025' 개최

온라인 진행 'AI 미래' 전망…6일부터 참가 접수

2025-11-06     윤상호 기자
삼성전자는 20일 'STC 2025'를 개최한다/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이 주목하는 미래 기술은 무엇일까. 삼성전자가 20일 청사진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20일 '삼성 테크 콘퍼런스(STC) 2025'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행사는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이날부터 STC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전경훈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을 비롯 삼성 임원들이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미래 기술과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AI 전환(AX) 시대 진입을 위한 기술과 지향점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기조연설은 ▲AI 적용 로봇 제어 기술(권정현 삼성전자 삼성리서치 상무) ▲인텔리전츠 기능을 결합한 타이젠(권호범 삼성리서치 상무) ▲AI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에이전트 기술(김상하 삼성리서치 상무) ▲AI 활용 보안 혁신 기술(황용호 삼성리서치 상무) ▲최신 오픈소스 AI 기술 동향(짐 젬린 리눅스 재단 의장) 등으로 구성했다.

기술 세션은 ▲생성형 AI 활용 업무 생산성 향상 사례 ▲AI 기술 제품 적용 사례 ▲AI 기반 보안코드 취약점 자동 탐지·패치 기술 ▲AI 적용 통신 시스템 최적화 기술 ▲스마트싱스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삼성 헬스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 ▲삼성 월렛 AI 적용 기술 등 삼성전자 주요 연구 성과 40여개를 공개한다.

정진민 삼성전자 삼성리서치 소프트웨어혁신센터장은 "삼성전자는 STC 2025를 통해 AI가 모든 것을 새롭게 정의하는 AX 시대의 비전을 제시하고 기술 전문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 crow@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