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웹한글 기안기 V3.0' 굿 소프트웨어 인증 최고 등급 획득
한글과컴퓨터는 '웹한글 기안기 V3.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굿 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웹한글 기안기는 공공기관의 전자결재 시스템이나 업무 시스템(ERP) 내에서 문서를 기안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기반 문서 작성 설루션이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신뢰성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TTA 등 공인 인증기관의 테스트를 통해 기능성, 안정성, 호환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제품으로 지정된다.
'웹한글 기안기 V3.0'은 차세대 오피스 엔진을 적용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별도의 변환 필터 서버 없이 브라우저에서 직접 오피스 엔진을 실행해 원본 문서의 호환성과 프로그램 안정성을 높였다.
문서 끼워넣기, 표 나누기·붙이기·그리기·지우기, 세로·가로 방향 쪽 이동 등 공공기관 문서 작성 환경에 필요한 신규 기능들을 추가하고 한컴오피스 전용 글꼴(HFT) 지원 등 제공 폰트 범위도 확대했다.
한컴은 '웹한글 기안기 V3.0'을 통해 기존 고객의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신규 공공기관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이번 성과는 한컴의 웹 기반 오피스 기술력이 공공 업무 환경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음을 다시 한번 공인받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설루션 고도화를 통해 공공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파트너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