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힘 싣는 한샘...'라이브커머스·구독' 이어 '3D 리얼뷰어' 출격
한샘이 모바일 기반 라이브커머스 론칭에 이어 3D 리얼뷰어(Real Viewer) 도입으로 모바일에 다시 한번 힘을 싣는 모습이다. 가구 유통가도 모바일 기술이 없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샘은 모바일 기반 앱 '한샘몰'에 실물과 유사한 수준의 3D 상품 정보로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돕는 3D 리얼뷰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이 직접 상품을 설치할 거실, 방 등의 사진을 찍으면 3D로 구현된 가구를 가상으로 배치해 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3D로 구현된 가구를 상하좌우 360도 회전하고 색상을 바꿔가며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소파의 경우 가죽 주름과 재봉선까지 확인 가능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 고객은 기존의 사진, 영상 콘텐츠에 더해 모바일에서 3D 상품 정보를 활용한 홈인테리어 쇼핑이 가능해졌다.
한샘은 현재 소파 20종을 대상으로 3D 리얼뷰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까지 식탁, 서재, 침대, 옷장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할 방침이다. 가구 3D 스캐닝을 위한 전용 스튜디오도 마련할 계획이다. 김경묵 한샘 온라인사업본부 온라인커머스부 이사는 "이 같은 고품질 3D 서비스는 국내에서 자동차, 건설 등 고관여 업종에서 한정적으로 사용되고 되고 있는데, 한샘은 홈 인테리어 업계에서 선제적으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디지털 기술 기반의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2월 한샘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LIVE'를 론칭한 바 있다. 지난해 3월 온라인 유통 플랫폼을 통해 10여 차례 진행한 라이브방송이 평균 시청자 수 1만명을 넘어서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자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구축하기로 한 것이다.
아울러 한샘은 카카오톡 한샘몰 채널을 통해 구독서비스를 제공, 전용 매트리스 브랜드 'EAZY8'를 선보였다. EAZY8은 편안한, 안락함을 뜻하는 'Easy'와 잠을 상징하는 알파벳 'Z', 8시간동안의 숙면을 위한 매트리스라는 의미인 숫자 '8'을 결합한 단어다. EAZY8 매트리스는 각각 60개월 동안 월 9900원에 구독 가능한 일반 스프링 타입 EAZY8 LFK와 월 2만8900원 구독 포켓스프링 토퍼형 타입 EAZY8 토퍼형 포켓 2가지로 제공 중이다.
업계에선 한샘의 이같은 모바일 퍼스트 전략에 대해 젊은층의 쇼핑 방식이 비대면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이유로 해석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한샘에게 있어서 모바일은 단기뿐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야할 플랫폼"이라며 "인터넷 플레이어와 꾸준히 제휴를 맺고 있어, 업계 1위 브랜드 파워와 리하우스 및 온라인 채널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