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PLA) 또 급등...코인베이스 프로 상장 예고
2021-08-03 허준 편집장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이 발행한 가상자산 플레이댑(PLA)이 또다시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3일 코인베이스 프로가 트위터로 'PLA' 상장을 예고한 것이 급등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3일 오전 5시30분 현재 플레이댑(PLA)은 전일대비 39.90% 상승한 803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200~300원대를 오가던 플레이댑(PLA)은 지난달 29일부터 급등하기 시작했다.
이날 코인베이스는 트위터와 미디엄 공지를 통해 플레이댑(PLA)을 코인베이스 프로에 곧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장시간은 태평양 표준시 기준 3일 오전 9시(한국시간 오는 4일 오전 2시)다. 코인베이스는 나스닥에 상장된 최초의 가상자산 거래소로 바이낸스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 톱 거래소 중 하나다.
플레이댑은 게임업체인 수퍼트리가 주축으로 이뤄진 프로젝트다.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으며 실제로 크립토 도저, 도저 버드 등을 출시하며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메타버스 서비스인 '플레이댑 타운' 알파 버전을 로블록스에 출시하 바 있으며 향후 플레이댑 타운 안에서 NFT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허준 기자 joo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