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美 코인베이스 상장에...1200원대로 급등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이 발행한 가상자산 '플레이댑(PLA)이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와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에 동시 상장됐다고 5일 발표했다. 이에 PLA는 1200원대로 급등했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지난 3일 PLA는 600원대에 거래됐었다.
코인베이스는 나스닥에 상장된 미국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 거래소이다. 플레이댑은 코인베이스의 상장 요건이 매우 까다로워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에서도 성과가 검증된 것들만 상장되기로 유명한 곳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는 5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 프로와 코인베이스를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가, 지역 이용자들은 미국 달러(USD)로 PLA를 사고 팔 수 있다고 밝혔다. 5일부터 코인베이스 이용자들은 코인베이스 공식사이트,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iOS 앱을 통해 PLA를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하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플레이댑이 한국 프로젝트 처음으로 세계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됐다는 소식은 매우 기쁜 일이자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그동안 프로젝트를 이끌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함께 해준 구성원들과 기쁜 마음을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또 최 전략총괄은 "블록체인 게임을 통해 정통 게임 시장에서 볼수 없었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갈 계획"이라며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한국을 대표하는 프로젝트이자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