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공공 서비스 클라우드 혁신센터' 개소

2021-09-10     김가은 기자
베스핀글로벌 공공 서비스 클라우드 혁신 센터 개소식. (좌측부터) 신중건 더시스템즈코리아 대표, 박윤지 클라이온 대표, 이정미 베스핀글로벌 NCP 사업부장 이사, 유호정 베스핀글로벌 상무, 박종백 한국에프디엑스네트웍스 대표, 성오준 베스핀글로벌 이사(혁신 센터장), 류목현 아던트 대표, 전상혁 베스핀글로벌 이사/사진=베스핀글로벌 제공

베스핀글로벌은 오는 2025년까지 행정∙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전담하고 전사적 역량을 집결하고자 '공공 서비스 클라우드 혁신센터'를 개소했다고 9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혁신센터 개소로 클라우드 ▲도입 ▲계획 ▲실행 ▲운영 ▲평가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해 공공부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행정∙공공기관 대상 클라우드 교육과 컨설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접종 사전예약시스템'으로 역량을 발휘했던 팀을 확대∙보강해 전담조직으로 구성, 밀착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회사는 이번 혁신센터 개소를 위해 자사 클라우드 역량을 전략적 파트너사에게 전수했다고 밝혔다. 전략적 파트너사는 ▲아던트 ▲클라이온 ▲한국에프디엑스네트웍스 ▲더시스템즈코리아 등 4곳이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행정∙공공기관 민간 클라우드 전환은 새로운 기술을 통한 공공 서비스 패러다임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