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파트너사 성장 지원'...카카오 'KPP' 2022 프로그램 참가사 선정
카카오는 자사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공식 대행사와 상생하기 위해 운영중인 '카카오프리미엄파트너'(KPP) 프로그램의 2022년 파트너사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에 처음 시작된 KPP 프로그램은 카카오모먼트를 운영하는 공식 대행사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파트너를 선정해 광고 전문성을 강화하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매년 공식 대행사의 신청서를 접수해 카카오모먼트 운영 능력, 전문성, 성장률 등을 다방면으로 평가한 뒤 선정한다. 카카오는 더 많은 파트너가 지원책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KPP 선정사를 기존 18개사에서 20개사로 늘렸다.
KPP 파트너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사이트 내 공식 대행사 소개 페이지에 KPP 인증마크를 부여받게 되며, 매출 상승 및 세일즈 지원을 위한 정기적인 프로모션도 지원받는다. 세일즈 전략 및 매출 확대를 위한 카카오의 컨설팅도 제공된다.
파트너사는 KPP 프로그램을 통해 카카오모먼트를 찾는 다양한 광고주에게 자신들이 갖춘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고, 카카오와의 협력으로 브랜딩, 퍼포먼스, 애드테크 등 전문 영역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김규철 카카오 에이전시팀 상무는 "카카오비즈니스가 효율적이고 유기적인 구조를 갖추는 데 있어 공식 운영 파트너사들의 협력과 아낌없는 관심이 있었다"며 "파트너사가 카카오비즈니스 통해 매출을 확대하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KPP 프로그램을 비롯해 지원책을 더욱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P 프로그램에 선정된 2022년 파트너는 ▲나스미디어 ▲디엠씨미디어 ▲디지털퍼스트 ▲매드업 ▲메조미디어 ▲모비데이즈 ▲애드이피션시 ▲에이엠피엠글로벌 ▲에코마케팅 ▲엔에이치엔애드 ▲엘씨벤처스 ▲엠투디지털 ▲엠포스 ▲이엠넷 ▲인크로스 ▲차이커뮤니케이션 ▲카페24 ▲코리아센터 ▲트리플하이엠 ▲플레이디 등 20개사이다.
KPP 파트너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비즈니스 사이트 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