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대면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3주년 맞아 리브랜딩 실시
정체성 확립 통해 고객 경험 강화
2022-03-31 김경영 기자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의식주컴퍼니가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리브랜딩을 실시하고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런드리고는 '세탁 없는 세탁의 시작'을 새로운 브랜드의 방향성으로 정의하고 리브랜딩을 실시했다. 새롭게 공개한 BI는 런드리고의 핵심 경쟁력을 화살표로 형상화하고 세탁 후의 상쾌하고 깨끗한 무드를 표현하고자 녹색을 메인 색상으로 채택했으며, 전용 서체를 직접 개발해 새로운 BI에 녹인 것이 특징이다.
런드리고는 새로운 BI 시스템을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개편을 비롯, 유니폼, 배송 차량, 패키지, 제작물 등 다양한 고객 접점에 활용하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디지털 캠페인을 전략적으로 집행할 계획이다. 런드리고는 리브랜딩을 기념해 4월 첫 주 세탁물 수거 요청 고객 전원에게 새로운 BI가 적용된 휴대폰 그립톡을 제공하고 4월 한달간 친구 초대시 양쪽 모두에게 1만원 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송호성 의식주컴퍼니 크리에이티브 리더는 "런드리고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확립하고 런드리고의 비전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리브랜딩을 실시했다"며 "비즈니스의 통합적인 경험 설계를 통해 다양한 영역에 새로운 BI를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