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신한은행과 '더존DX솔루션자금대출 서비스' 출시
2022-04-05 김가은 기자
더존비즈온은 신한은행과 함께 '더존DX솔루션 자금대출 서비스' 출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더존DX솔루션 자금대출 서비스는 디지털전환(DX) 솔루션 도입에 따른 비용부담을 낮춰주는 기업 특화 금융상품이다. 더존비즈온이 보유한 '아마란스10' 클라우드 버전 솔루션 도입을 희망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솔루션 도입비용의 최대 90%를 신한은행 우대금리 적용 대출로 일시 선납하고, 이를 3년간 분할 상환하는 구조다.
이번 상품 출시는 지난해 신한은행이 더존비즈온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이후 '더존x신한 쏠비즈 기업통장'에 이어 선보이는 두 번째 협력 사례다. 비용부담으로 디지털전환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에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성공적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취지다.
양사는 이번 MOU로 기업 신용도에 따른 금리우대 적용 및 기존 여신한도 외 추가 대출 전략모형을 개발하는 등 더존비즈온 기업 고객을 위한 다각적 금융 서비스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또 상호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교류를 통해 영업 활성화 및 공동사업과 연계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대표는 "신한은행과 함께 디지털전환에 필요한 다양한 고객 경험을 보다 폭넓게 전달할 것"이라며 "'아마란스10'을 활용해 디지털전환이 기업의 성공으로 이어지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