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저씨'도 어린이가 되는 5월...게임사들 가정의 달 맞아 이벤트 풍성

2022-05-04     이성우 기자
/ 사진=넥슨 제공

가정의 달 시작을 알리는 어린이날이 찾아왔다. 게임업계도 게임을 좋아하는 '어른이'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실 게임 즐기는 게이머들이 어린이날 선물을 줬으면 줬지 받을 일은 거의 없을 것이다.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들의 이용자 연령대를 보면 20대~40대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괜찮다. 매년 게이머들의 어린이날을 챙겨주는 게임사가 있으니 말이다. 이른바 린저씨도 어린이가 될 수 있다. 올해도 넥슨부터 엔씨소프트, 넷마블 카카오게임즈까지 다양한 게임사가 선물을 준비했다. 


어린이에 진심인 넥슨, 어른이도 챙겨준다

먼저 어린이들에게 진심인 넥슨이다. 넥슨은 5월 가정의 달 맞아 17종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한다. 따끈따끈한 신작,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5월 30일까지 이벤트 미니게임으로 '바른 어른이를 위한 바른 그림 찾기'를 실시한다. 

/ 사진=넥슨 제공

미니게임은 7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같은 종류의 ‘던파모바일’ 이미지 중 미세하게 다른 이미지를 걸러내고 바른 그림을 찾으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스테이지별로 보상을 지급하며, ‘100만 골드’, ‘신묘한 변환석’ 외에도 에픽 등급의 ‘재빠른 호돌이 크리쳐 상자’와 ‘코스모 에센스’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울러 ▲FIFA 모바일 ▲카운터사이드 ▲V4에서도 다양한 출석 이벤트, 재화 이벤트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또 PC 게임 부분에서는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클로저스 ▲FIFA 온라인 4 ▲카트라이더 ▲커츠펠 ▲엘소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테일즈위버 ▲바람의나라가 가정의 달 이벤트를 준비했다.


린저씨도 이달만은 어린이...엔씨 이벤트 풍성

리니지를 즐기는 이른바 '린저씨'들도 이달만은 어린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과 더불어 다양하 게임에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리니지M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이벤트 시련 던전 '어린이날 선물 상자'가 오는 18일까지 열린다. 

리니지M BI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매일 아인하사드의 축복 10개를 소모하여 이벤트 시련 던전 '어린이날 선물 상자'에 입장할 수 있으며 던전 안에서 선물 상자 3개를 선택해 오픈하면 각 상자에서 명예 코인, 변신 제작 코인, 마법인형 제작 코인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정해진 시간 내에 선물 상자 3개를 모두 오픈하여 던전을 클리어하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엔씨소프트는 ▲블소에서 신석샵에 감사 꽃바구니가 배송되었습니다 이벤트  ▲블소2에서 블소2 히어로챌린지 이벤트 ▲프로야구 H3 가정의 달 특집 이벤트를 진행, 다양한 게임 재화를 제공한다.


넷마블도 빠질 수 없다...제2의나라, 페이트 팬 모여라

넷마블 역시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른이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했다. 먼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서 오는 26일까지 '차원을 이동한 여행자들을 위한 안내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차원을 이동한 여행자들을 위한 안내서는 다양한 콘텐츠 미션을 완료하면 각종 보상을 받는 이벤트로, 최종 보상으로 인기 아이템인 '6성 탈 것 장식함'을 획득할 수 있다.

/ 사진=넷마블 제공

또 넷마블은 '2022 가정의 달 캠페인'을 맞아 특설 사이트를 오픈하고 페이트/그랜드 오더 국내 서비스 최초로 5성 서번트(캐릭터)를 모든 이용자에게 증정한다. 이용자는 내달 29일까지 캠페인 미션을 완료하면 '5성 서번트' 1기와 교환할 수 있는 티켓을 받는다. 

교환한 5성 서번트가 영기재림(진화) 1회, 인연 5레벨을 달성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교환 대상 5성 서번트는 총 25기 중 1기만 해당되며, 이용자가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다.


잘 나가는 카카오게임즈, 주요 게임 4종에 이벤트

카카오게임즈도 주요 PC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4종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다음달 1일까지 '장난감'과 '카네이션'을 모아 아이템 수집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11회 아바타·탈 것 선택 소환권'과 '룬 11회 소환권', '유일 등급 장신구 선택 패키지'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또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서는 오는 10일까지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장난감 공'과 미션 클리어 보상으로 지급되는 '곰인형'을 모아 '황혼의 마수정', '심연의 마수정', '흑요석' 등 다양한 성장 아이템과 각종 꾸밈옷으로 교환 가능하다.

더불어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놀러와 마이홈 ▲PC온라인 MMORPG 엘리온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용자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다양한 아이템 선물과 특색 있는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늙지 않는 게임세상 캐릭터, 어쩌면 게이머는 게임세상 속에서 영원히 어린이로 남아있을 수 있지 않을까? 어른이들은 올해도 게임세상 속에서 어린이날을 누려보자.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