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제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e식품관'과 연계해 소비자들에게 생활에 밀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은 삼성닷컴 e식품관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매달 일정 금액 이상의 식품을 제휴사 카드로 구입하면 3년간 최대 72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e식품관은 국내 주요 식품사의 가정 간편식(HMR)ㆍ밀키트를 포함한 다양한 식료품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삼성닷컴에 마련한 온라인 식품관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개념 멀티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구매자들을 위해 마련한 'My 큐커 플랜 멤버십'에서 가전, TV, 모바일 등 제품으로 가입 대상과 혜택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냉장고ㆍ오븐ㆍ에어컨ㆍ무선청소기ㆍ세탁기ㆍ건조기 등 비스포크 가전 ▲Neo QLED·더 세리프·더 프리스타일 등 최신 TV ▲갤럭시 Z 폴드4·Z 플립4 등 갤럭시 기기를 구매하고, 제품 일련 번호를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다. 이미 제품을 구매한 고객도 최근 6개월 내 구매했다면 동일하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비스포크 냉장고를 구매하고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에 가입하면, 삼성닷컴 e식품관에서 평소에 자주 먹는 김치ㆍ돼지고기ㆍ 즉석밥 등을 간편하게 구입하고 매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은 월 6만5000원 이상 e식품관에서 구매 시 매월 2만원씩 36개월 동안 최대 72만원의 카드 값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65플랜'과 월 3만9000원 이상 구매시 매월 1만5000원씩 24개월 동안 최대 36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39플랜' 중 선택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가전 제품과 이업종 간의 연결을 통해 보다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자 e식품관을 기획했다"며 "비스포크 냉장고ㆍ큐커와 같은 제품뿐만 아니라 각종 신선식품부터 바코드만 찍으면 간편하게 조리되는 스캔쿡 식품까지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 서비스 개시와 함께 21개 주요 식품 브랜드(CJ제일제당ㆍCJ푸드빌ㆍhy(구 한국야쿠르트)ㆍ그리팅ㆍ농협 라이블리ㆍ농협 NH팜ㆍ대상ㆍ동원ㆍ롯데제과ㆍ랭킹닭컴ㆍ마이셰프ㆍ선진ㆍ소울키친ㆍ신세계푸드ㆍ앙트레ㆍ오뚜기ㆍ오픈더테이블ㆍ요리하다ㆍ풀무원ㆍ프레시지ㆍ펫박스 등)의 상품을 맞춤 제공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추가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가전 제품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고객 경험의 혁신을 이루고자 한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멤버십 플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일상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헬스케어를 위한 기기·서비스·콘텐츠 등 다양한 이업종간 파트너십을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