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벤처기업협회는 국내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 위해 산하조직인 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INKE)를 활용한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INKE는 국내 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목적으로 구성된 벤처기업협회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현재 21개국 39개 지부, 128명의 회원으로 구성돼있다. 협회 측은 매월 협회 회원사 중 글로벌 진출 역량이 있는 기업 발굴을 통해 INKE를 소개하고, 매칭 하는 상시 중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INKE 지부/회원별 지원 가능한 전문 분야와 품목을 사전에 파악하고 관련 기술을 보유한 국내 벤처기업을 공동 발굴, 육성해 현지 네트워크를 주선하거나 판로를 개척하는 현지 진출 지원 프로그램이다.

현지 투자유치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Global Accelerating Program)과 현지화 프로그램인 글로컬리제이션 프로그램(Glocalization Program)의 2가지 사업으로 구분해 추진된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 바이오 및 헬스케어 분야와 ▲ EV Charger 및 EV Battery 분야, 글로컬리제이션 프로그램은 ▲ 뷰티 분야와 ▲ 소비재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각 프로그램 당 최대 2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