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임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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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임웹은 고객사를 대상으로 고객 관계 관리(CRM) 기능을 선보이며, 그 중 첫 번째로 '고객 행동 관리'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임웹은 100% 노코드로 누구나 쉽게 웹사이트와 쇼핑몰을 만들어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까지 누적 58만여개 사이트가 아임웹을 통해 개설됐고, 고객사 거래액은 2월 기준 3조원을 넘어섰다.

CRM은 사업자와 고객의 관계를 관리하는 마케팅 기법 중 하나로 고객 및 잠재 고객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타깃 고객에게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이번에 아임웹은 로그인 - 상품 클릭 - 장바구니 담기 - 주문 및 결제에 이르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고객 행동 관리를 신설했다.

고객 행동 관리는 아임웹을 통해 웹사이트 및 이커머스 몰을 운영하고 있는 고객사에 59가지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및 분류해 제공한다.

아임웹 고객사는 성별, 연령, 그룹, 마케팅 수신 동의, 간편 로그인 여부, 앱 사용 여부 등 회원 정보를 기준으로 타깃 고객군을 설정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로그인 이력, 상품 페이지 접속 이력,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주문 및 결제 이력 등 데이터를 추가로 고려해 고객의 구매 잠재력을 판단하고 대상 회원에게 할인 쿠폰 발송 등 판매 유도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펼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장바구니에 상품을 10개 이상 담고 주문하지 않은 고객', '한 달 내 피트니스 상품을 2번 이상 주문한 고객' 등 사업 목표에 맞는 타깃 고객을 설정하고, '오늘 사면 1만 원 할인 쿠폰', '피트니스 상품 20% 할인 쿠폰' 등 고객 맞춤 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아임웹은 추후 소셜미디어(SMS), 친구톡과 같은 메시지 발송 기능도 추가하고 쿠폰 및 메시지 발송을 자동화할 예정이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고객사가 직접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자체 CRM 서비스를 제공해 별도 서비스 이용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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