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지트 제공
/ 사진=아지트 제공

아콘랩스가 운영하는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아지트'는 사용자 개인의 목표 달성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챌린지' 및 '라운지'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챌린지 기능은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원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매일 포인트를 적립 가능한 동기부여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예치금에 비례해 리워드를 받게 되며, 해당 리워드는 아지트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다양한 상품 구매 및 아지트 코인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또 함께 추가되는 라운지 서비스를 통해 아지트 사용자들은 매주 바뀌는 주제에 맞춰 글과 사진을 공유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된다. 라운지 상에서 사용자는 가장 많은 추천을 받게 되면 추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아콘랩스는 상반기 내로 이 기능들에 인공지능(AI)를 접목해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아콘랩스에서 개발한 AI 시스템은 사용자의 행동 패턴과 선호도에 기반한 맞춤형 챌린지를 제안하게 되며,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개인화된 목표를 제안하고, 성취 과정에서 상호작용하는 동기부여 커뮤니티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성민 아콘랩스 대표는 "새로운 챌린지와 라운지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향후 AI 기능의 지속적인 개발과 서비스 확장을 통해 아지트를 사용자들의 일상에 더욱 밀착된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지트에서는 오늘부터 4월 2일까지 약 2주간 ‘챌린지 성공 2배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특정 챌린지 성공한 사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챌린지 성공 보상의 2배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지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부동산 계약, 이사, 사물인터넷(IoT), 인테리어, 클리닝 등 프롭테크(Property Tech)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연합체로, 참여 기업들의 마일리지 포인트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제휴사간 포인트를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