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삼성SDS 홈페이지
/ 사진 = 삼성SDS 홈페이지

삼성SDS는 자사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브라이틱스 AI'(Brightics AI)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GS 인증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 13조에 의거해 소프트웨어 성능과 가치에 대해 공신력 있는 대외 기관이 인증하는 제도다.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평가 기준을 적용해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신뢰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등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것으로, 4주에 걸친 적합성 평가를 거쳐 최종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삼성SDS는 브라이틱스 AI의 GS 인증 1등급 획득에 따라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제3자 단가계약 체결이나 구매기관과의 수의계약이 가능해진다. 또 행정·공공사업 추진 시 우선 도입 솔루션 대상으로 지정돼사업 기회의 폭도 넓어질 전망이다.

삼성SDS 관계자는 "브라이틱스 AI v3.7이 국제표준 기준으로 기술력 및 서비스 안정성 등을 공식으로 인증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며 "이번 GS 인증을 기반으로 정부·공공기관 등 대외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다양한 AI 서비스와 고도화된 AI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관련기사

키워드

Top #삼성S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