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바 제공
/사진=하바 제공

웹3솔루션즈가 아이콘루프, 투바이트와 합작해 진행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바가 커뮤니티인 디스코드와 텔레그램, 유튜브를 8월 30일 오픈, 1일부터 오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하바측에 따르면 하바 디스코드 OG 역할 부여 화이트리스트 이벤트는 오픈하자마자 마감돼 서둘러 새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디스코드 친구초대 화이트리스트 추가 이벤트는 오는 5일까지 진행하며, 9월 말에 오픈할 AMA 행사를 위한 사전 이벤트도 곧 공개할 예정입니다.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하바 브랜드사이트에서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하면 누구나 하바 프렌즈 캐릭터의 NFT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바는 다양한 체인에서 게임, 소셜, 엔터테인먼트 등의 목적으로 발행된 NFT 를 연결하는 인터체인 NFT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입니다. 최초 발행된 특정 체인에서만 NFT를 사용할 수 있었던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네트워크에 관계없이 NFT를 사용할 수 있는 NFT 특화 멀티 사이드체인을 표방합니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하바에는 메인넷, 블록체인 지갑, 거버넌스 및 토큰 이코노미, NFT 스캐너, DEX 등 기본 체인 요소 외 HAVAH 만의 자체적인 최신 BTP 기술을 활용한 인터체인 기술 등을 모두 적용했습니다. 

하바를 서비스하는 임영광 웹3솔루션즈 대표는 "하바가 추구하는 바는 특정 체인과 서비스에 귀속 없이 NFT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홀더들에게 돌려주는 것" 이라며 "그 시작인 하바 커뮤니티에서 홀더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