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지난해 해외 관광청과 협업하며 폭넓은 마케팅 활동으로 여행지 숙소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여기어때가 협업한 해외 관광청 중 해외숙소 거래액 변화가 가장 컸던 곳은 싱가포르다. 여기어때는 싱가포르 관광청과 해외항공, 숙소, 레저 등을 결합한 프로모션을 3차례 진행했다. 프로모션 기간 싱가포르 숙소 거래액은 전월 동기간 대비 8배 이상 늘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어 마카오정부 관광청과 해외항공, 숙소 할인 혜택, 팝업스토어를 통한 협업, 인기 유튜버 채널과 여행 영상을 함께 제작했다. 마카오는 프로모션 전후 숙소 거래액이 5배 이상 차이를 보였다. 또한 샌프란시스코, 홍콩은 해외숙소 거래액이 각각 3.9배, 3.8배씩 증가했다.
여기어때는 올해도 다양한 해외 관광청과 협업할 예정이다. 싱가포르관광청과 올해도 새로운 협업을 계획 중이며, 이 외 동남아시아, 미주, 유럽 등 전 세계 관광청과 협업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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