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임직원들을 만나 인공지능(AI) 사업의 미래 청사진을 직원들에게 공유했다. 

지난 28일 황현식 사장은 타운홀미팅(만.나.공 : 만나서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을 열고 구성원들을 만났따. 이번 타운홀 미팅은 'AI 변혁의 시대, 우리회사가 지향하는 AI/DX 전략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가 추진 중인 AI 사업의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실제 사업에 AI가 적용된 다양한 성과들을 소개했다. 

황 사장은 “우리의 AI 응용 역량을 시스템화하고 솔루션화하고 플랫폼화해 나간다면 AI 전문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해 나갈 것이라 생각한다"며 "AI 분야에서 혁신은 결국,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팀워크를 바탕으로 빠르게 실현시켜 나가는 것인데, 우리는 오랫동안 애자일(agile)하게 일하는 조직 문화를 구축해 왔고 여기에 AI만 입히면 빠르게 성과들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황 사장은 "한 기업의 AI 역량은 결국 AI 기술을 가진 부서와 AI를 사용하고자 하는 부서의 협업으로 만들어지는 것인데, 우리는 이미 그러한 인식을 공유하고 있는 것 같다"며 "자신감을 갖고 하나의 팀으로 AI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