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올해 최대작 '인조이'가 출시 초반 각종 기록을 갈아치우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크래프톤이 선보인 역대 게임 중 가장 빠른 기간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글로벌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가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크래프톤이 선보인 역대 게임 중 가장 빠른 기간에 달성한 기록이다.
인조이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지난달 28일 얼리 액세스로 출시됐다. 출시 전부터 스팀 위시리스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출시 당일에는 판매 시작 40분 만에 '스팀 최고 인기 게임' 1위에 오르며 기대감을 입증했다. 인조이는 이날 현재까지 북미와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체 판매 국가에서 스팀 최상위권의 판매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판매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표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스팀의 이용자 평가는 4일 기준 83%의 긍정적 평가를 기록하며 '매우 긍정적'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방송 플랫폼에서는 SOOP(숲)과 치지직에서 게임 카테고리 시청자 수 1위, 트위치에서는 3위를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호응도 이어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인조의의 올해 판매량을 200만장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출시 일주일만에 100만장 판매를 돌파하며 시장 전망치를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패키지 판매와 라이브 서비스에 따른 추가적인 매출 확대, 인게임 광고 등으로 수익도 차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얼리 액세스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인조이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인조이를 크래프톤의 장기적인 프랜차이즈 IP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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