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AICC 구축 MOU 체결
KT가 인공지능(AI) 컨택센터(CC) 사업을 본격화한다.
KT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TCK)와 '맞춤형 AICC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TCK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업체다. 트랜스코스모스는 세계 35개국에서 5000여개 고객사를 두고 있다.
양사는 'TCK AICC+(가칭)' 플랫폼을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KT는 AICC를 TCK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BPO 공략을 함께 추진한다. KT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개발한 '한국적 AI' 모델도 이용한다.
안창용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KT의 AI·클라우드 기술력이 다양한 산업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TCK와의 시너지로 국내외 AI 전환(AX)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타니 히로유키 TCK 대표는 "TCK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KT의 AI 기술이 만나 BPO 산업 전반의 AX를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간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AI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윤상호 기자 crow@techm.kr